본문 바로가기

🍏 어설픈 웹툰 공방(webtoon)

웹툰수업 일지 #3 - 한컷만화/스케치업


아재 개그를 소재로 한 컷 만화를 만들었다. 한 컷 만화부터 시작,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1등을 뽑아 상을 준다고하여 우리를 승부욕에 

불태우게 했다나, 뭐라나~ㅋㅋ 아무 생각없이 단순하게 만들어서 전혀

예상도 못했는데 뮌 조화인지 내가 뽑여서 선생님으로부터 만원권 

몇 장을 받았다. 별 일이로다.^^* 수강생들이 뽑아준 것이므로 다음 날 

간식으로 다 날라가긴했지 기분, 좋더라. 2컷 만화도 잘 그려보자.ㅎㅎ





요즘 열나게 우고있는 스케치업, 포토샵보다 휠씬 어렵다.ㅠㅠ

배경으로 필히 알아야하는 프로그램이라 건축하는 사람들도

많이 쓴다고. 그래서인지, 넘나 어려운 것! 매일 묻고 또 묻고...

뒤돌으면 까먹고.... 연습하다가 중간에서 막히고, 총체적 난국이다.

젊었을 때, 많이 배워둘 걸~ 나이먹어 새로운 걸 습득하는 게 재미있으면

서도 여간 곤혹이 아닐 수 없다. 같이 수업듣는 젊은이들이 부럽다.ㅡ,.ㅡ;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