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촌 한옥마을 배회하기(上)
▤ Bon Voyage/└ 한국 기행







북촌은 미술관도 한옥이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 입구만 들어갔다가 나왔다. ;;





북촌에는 미술관, 스튜디오, 전시관이 분포되어 있다.

작은 독립 서점도 있는 것 같은데 못 찾아 봤다.








정감있고 추억어린 골목

마침 사람이 없어 다행이었달까.








음... 주말이라 북촌의 번화한 골목에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언제부턴가 한복입은 사람들이 많이 보기는 좋다.ㅎㅎ





감나무와 한옥과 사람

사진찍기 더할나위없는 피사체





아이들 표정이 개구져서 블러 처리를 안했다.

바람 통하라고 위로 매달아놓은 문을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





걸어 걸어서 도달한 이 곳

서울 중심에 이런 한옥촌이 있다는 건 생각해보면 참 놀라운 일!





이런 분이 거주했던 집터라고. 

피리 불기를 즐겨했다니 한 풍류하신 듯.ㅎ_ㅎ





계단이 있어 올라가면 이렇게 작은 카페처럼 

해놓아 커피도 팔고 그러는 듯. 후손들이 파는 건가? 흠~





쩡례 2017.11.13 09:23 신고 URL EDIT REPLY
진짜 서울 한복판에 저런곳이 있으니 참 신기하긴해..
높은 건물들이 빼곡한데 한곳은 저련 한옥마을이라는게....

근데 저 골목에서 사는 사람들은 정말 피곤할거 같아
주말마다 사람들로 북적이니 스트레스가 말이 아닐꺼야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13 20:27 신고 URL EDIT
우리도 그런데 외쿡인 눈에는 더 신기해보일 듯.ㅎㅎ
맞아. 요샌 관광객이 많아서 주말 뿐 아니라 평일에도
사람이 많은 것 같던데 니말대로 엄청 피곤할 듯. 에효~;;
Favicon of http://angelroo.com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7.11.13 10:13 신고 URL EDIT REPLY
북촌을 몇번 가보긴 했는데 살짝 훑고 지나가기만 해서...
저리 이쁜지는 몰랐네요.
한옥과 감나무..정말 이쁘네요.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13 20:29 신고 URL EDIT
저도 간만에 골목을 좀 돌아봤어요. 사람이 덜 많으면
더 예쁠 것 같아요.ㅋㅋ 한옥은 역시 자연과 함께해야 좋아요~
Favicon of http://jung0320.tistory.com BlogIcon 쪙이이 2017.11.13 10:38 신고 URL EDIT REPLY
사진이 정말 아름다워요 ㅎㅎ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13 20:30 신고 URL EDIT
기분좋은 멘트, 감사합니다~^^*
Favicon of http://hanwhablog.com BlogIcon 한화호텔앤드리조트 2017.11.13 10:59 신고 URL EDIT REPLY
예쁜 색감의 한옥마을 구석구석으로 따듯한 햇살이 가득 들어오네요 =) 보기만 해도 마음이 포근해지는 한 폭 풍경인데요. 북촌 명소인 한옥마을에서 기억에 남는 사진을 남기고 싶어지네요~ 탐스러운 감나무 열매도 가을분위기를 제대로 내주는걸요? 조용조용 걷고싶은 골목길 사진 잘 보고 가요, 추워지는 날씨 건강 유의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13 20:33 신고 URL EDIT
님의 글에 따뜻해짐을 느낍니다.^^
한옥마을 참 좋죠~ 계속 잘 보존해야한다고 생각해요. 봄, 가을이
걸어다니기 좋아서 골목 여행하기 좋은 것 같아요.
네, 한화리조트님도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한 밤 보내셔요~ : ]
Favicon of http://ptjey.com BlogIcon 비키니짐(VKNY GYM) 2017.11.13 20:31 신고 URL EDIT REPLY
오~~~ 예전에 가끔 갔었는데~~ 이렇게 보니 다시 가고 싶어지네요. 잘 보고 갑니다^^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13 20:34 신고 URL EDIT
한옥이 있는 곳은 자주 가도 좋은 것 같아요. 네, 감사합니다~^^
Favicon of http://moon-palace.tistory.com BlogIcon _Chemie_ 2017.11.13 23:54 신고 URL EDIT REPLY
와우 첫 메인 사진부터 완전 너무 예뻐서 놀랐는데,
사진 하나하나가 다 너무 멋지네요. 무슨 명절 같은 풍경이예요!
바람 통하라고 문을 매달아 두었다는 글을 보고서 다시 사진을 봤더니 그제서야 위에 매달린 문이 보이네요.
이런 방법으로 바람을 통하게 했었군요! 가람숲님 글들을 통해서 몰랐던 사실들을 여럿 알게 되는 듯 해요!
정말 멋진 풍경이네요!!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14 19:51 신고 URL EDIT
헤헷, 감사합니다~ 사진찍을 걸 좋아해서 사진에 관련된
좋은 멘트를 들으면 기분이 참 좋아져요.^^*
한옥의 세세한 면모를 보면 선조들의 지혜가 새삼 느껴집니다.
한국적인 풍경이 가장 멋진 풍경인 것 같아요.ㅎㅎ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7.11.14 04:07 신고 URL EDIT REPLY
볼거리 많은 곳이지요

잘 보고 가요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14 19:51 신고 URL EDIT
네, 좋은 밤 되세요~ : ]
2017.11.14 07:48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14 19:55 신고 URL EDIT
나같아도 이사가고 싶을 것 같어. 좀 시끄럽겄어~>_<
음... 관광 특구로 정해지면 뮌 특혜라도 줘야되나싶은 생각도 드네.
Favicon of http://blog.naver.com/missbelle_ BlogIcon 미스벨 2017.11.14 20:23 신고 URL EDIT REPLY
언니들께서 동행해주시어 드디어 가보게 되었던 북촌한옥마을.
한여름 못지않은 뜨거운 햇살로 인하여 피로감이 쉬이 몰려왔지만 그래도 좋았어요.
언덕길 양쪽으로 한옥이 이어져있던 풍경은 진정 예술이었습니다.
복권 당첨되면 한옥 한 채 지어야지. ㅎㅎㅎㅎㅎ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16 00:46 신고 URL EDIT
그 날 낮엔 좀 더웠지. 그랴도 날이 좋아 잘 다녔던 듯.
북촌의 대표 풍경이지. 골목 골목 더 볼거리가 많은데 사람들이
많아 이젠 엄두가 안나네. 나도 한옥서 살고 싶음.

Favicon of http://130.pe.kr BlogIcon 청춘일기 2017.11.14 21:25 신고 URL EDIT REPLY
키야~ 한옥 담장위의 감나무라니!
저 길이 방송에 자주 나오는 그 길인가보군요 사람들이 북적북적 ㅎㅎ
아침 일찍가서 조금 한산한 길을 돌아보면 참 좋겠다싶네요^^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16 00:50 신고 URL EDIT
저도 맘에 든 풍경이었죠. 네 북촌하면 저 길이죠. 관광객들이 많아 정신없어요.
네 그것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한 방법이 될 듯 해요.
Favicon of http://mintnamoo.tistory.com BlogIcon mintnamoo 2017.11.15 00:04 신고 URL EDIT REPLY
가을 볕과 한옥 너무 멋진 조합입니다~
서울에 한옥이 멋지게 있는것은 좋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는 것 같아 뭔가 좀 슬프네요.
북촌과 같은 곳이 많아야 사람도 분산되고 볼거리도 많은텐데요.
한옥이 많이 사라져 슬픕니다여.
온통 아파트 왕국이 되고 있는 용인인은 더 슬픕니다. T-T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16 00:57 신고 URL EDIT
어쩔 수 없는 것 같아. 서울 관광지가 몇 개 안되니...
도심 속 궁궐과 한옥은 외국 관광객에겐 매력적은 곳이고.
지방도 가면 좋은데 아직 관광인프라가 후진국형이라.. 에효~
긍게 미분양이 엄청 난디 그만 좀... 삽질도 그만~~~

Favicon of http://ptjey.com BlogIcon 비키니짐(VKNY GYM) 2017.11.15 08:42 신고 URL EDIT REPLY
한옥이 너무 멋스럽습니다~ 여기저기 아파트만 보다가 한옥을 보니 하룻밤 묵고싶어지네요~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16 01:00 신고 URL EDIT
저도 한옥 좋아해서요. 전 좋은 한옥에서 잠시라도 살아보고싶어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