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고궁 - 창경궁에서 #2
▤ Bon Voyage/└ 한국 기행




낙엽깔린 길을 쭉쭉 걸어가보자.

서울의 고궁 중에서 창경궁은 제대로

본 적이 없어서 골랐는데 괜찮은 선택이었다.^^





이 곳은 창경궁의 '춘당지'

서울 도심에 흔치 않은 넓은 연못이라고 하는데 원래는 왕이 

직접 농사를 지었던 '내농포'라는 논이 있던 자리라고 한다. 

그러니까, 일제강점기에 파헤쳐서 큰 연못으로 만들었다는 것.ㅠㅠ





설명서의 글을 보고 나니 기분이 영...

마냥 좋아하기 꺼림직하달까. ;;ㅁ

이 나라, 이 땅에는 왜놈들의 손길이

안 닿은 곳이 없는 듯. 꼼꼼한 시키들~





수녀님들도 창경궁의 가을을 만끽하는 중 ^^





춘당지 부근이 사람들이 가장 많은 곳이라고 볼 수 있다.

가장 아름다운 풍광을 지녔기때문.





단풍잎을 찍고 싶었는데 너무 높아서

벤치 팔걸이를 살짝 밟고 올라가 찍었다.^^;;










물이 그리 깨끗하진않아도 낙엽이 떠다니고

단풍 든 나무들이 에워싸고있어 풍경이 좋다.





백송나무

한국에는 백송이 거의 없어서 대부분 

천연기념물로 지정, 관리를 한다고.





이쯤에서 이 고양이를 만났는데 그에 관한 이야기는

마지막 편에 웹툰과 함께 엮어볼까 한다.ㅎㅎ





건너편에는 탑이 보인다.

함께 간 정현씨는 탑이 좋아보인다며

기대했는데... 음... 가까이가서 보니... ;;





대온실을 지나 춘당지 다른 방향으로 걸었다.

대온실은 최초의 서양식 온실이라는데 창경궁의 분위기를 

깨는 모습이라 사진을 찍지 않았다. 일본이 궁의 전각을 

헐어내고 동물원과 식물원을 만들었는데 이는 창경궁을 

격하시키려는 일본의 불손한 의도라 동물원이 없어진 마당에 

대온실은 훼손되었던 창경궁의 일면을 보여주는 건축물이라 한다.





현재는 역사와 건축적 의미를 지닌 근대 문화유산재로 

지정되었다는데 나는 대온실도 없애야하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이다. 여하튼, 대온실을 지나 춘당지를 끼고

걷는 방향의 풍경이 나는 창경궁에서 가장 좋았다. 





빛이 측광이라 그런지 풍경도 가을답게 차분하고 연못도 예쁘게 보였다.^^






쩡례 2017.11.27 10:38 신고 URL EDIT REPLY
단풍이 아주 멋지네.
창경궁은 커서는 한번도 안가본거 같아
다른 궁은 여러번갔는데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27 15:33 신고 URL EDIT
가을에 고궁을 몇 번 가서 그런지 단풍과의 풍경이 난 젤 좋은 듯.
나도 그런 것 같아서 이번에 창경궁을 함 가본 거여. 좋더라.^^
2017.11.27 11:07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27 15:38 신고 URL EDIT
그랴~ 치밀하고 악날한 시키들이라고 하자. 썪을 것들!
우리보다도 못한 것들한테 당해서 더 억울함. 병신같이...ㅠㅠ
친일파들이 그런 거 아닐까 싶다. 나같으면 일제 잔재들 다 없앨 것 같은디.
소시지가 아니고 고구마...ㅋㅋ 빵만 처묵한 그 냥이가 쟤맞당.ㅋㅋ
Favicon of http://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2017.11.27 11:58 신고 URL EDIT REPLY
올 가을에는 고궁을 가보고자 했는데 .. 못갔답니다 ..
이렇게 창경궁의 아름다운 가을 모습을 보니 .. 기분 좋습니다 ..
일본이 우리의 궁 곳곳에 나쁜손을 많이 .. ㅠㅠ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27 15:39 신고 URL EDIT
저도 거의 막바지에 갔어요. 창경궁의 추색, 좋더라구요.^^
특히나 창경궁의 훼손이 다른 궁에 비해 심했다고 해요.ㅠㅠ
Favicon of http://mintnamoo.tistory.com BlogIcon mintnamoo 2017.11.27 12:41 신고 URL EDIT REPLY
역쉬~ 펜탁스로 찍은 언니 사진이 잘나왔군요. 초점도 잘 맞고요. ㅋ
논을 연못으로 만들었단 말이네요~ 이런 아오~ 일본것들 아주 골고루 파헤쳤군요.
특히 좋은 취지로 있었던 자리를 궁에서 풍류나 즐겼던 느낌으로 바꾸다니 더 열받네요.
창경궁이 훼손이 가장 심하다 했는데 아주 제대로 망쳐 놓았네요. TㅁT
온실은 근대 문화유산으로 남겨야 한다고 조금 생각했는데
'내농포'에 대해 알게되니 다시 농사 지었던 곳으로 모두 복원했으면 좋겠어요.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27 15:45 신고 URL EDIT
그챠~ 그랴서 dslr을 버릴 수가 없단 말여. 음...^^;;
아주 전국적으로 말살 정책을 핀 거지. 썅노무새퀴들!
훼손되기 전의 모습으로 돌아갔으면 나도 좋겠다능~
한국의 궁궐에 서양식 온실이 있는 게 괴리감이 느껴져서 난
별로더라구. 암튼... 사대궁 모두 제 모습을 찾았음 좋겠어.ㅡ_ㅡ
Favicon of http://130.pe.kr BlogIcon 청춘일기 2017.11.28 00:24 신고 URL EDIT REPLY
나무를 안고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은데요^^
중간에 수녀님들 블러처리덕분에 담배피고 계신줄 알고 깜짝 ㅎㅎㅎㅎ
고양이와의 웹툰 기대됩니다!!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29 21:14 신고 URL EDIT
느무 웃어댔나 봅니다.ㅋㅋ
으익~ 담배 연기같아 보이기도 하네요. 정말...^^;;
그냥 몇 컷만 그릴 건데 넘 기대하시면 실망하세용. 잇힝~
Favicon of http://moon-palace.tistory.com BlogIcon _Chemie_ 2017.11.28 01:49 신고 URL EDIT REPLY
대체.... 이런 곳에까지 일본의 손이 뻗어있었군요.
창경궁을 가 본 적 있는데 다른 것보다 온실에 들어가 본 기억이 있거든요.
그 마저 일본에서 만든거였다니........
정말 멋진 가을 정취를 보면서 마냥 행복할 수만은 없는 씁씁한 현실이네요..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29 21:16 신고 URL EDIT
넹, 왜놈들 손길이 안 닿은 곳이 없다고 하죠.ㅡㅡ;;
창경궁은 다른 궁에 비해 훼손을 심하게 해서 창경원으로
만들어놓기도 한 거죠. 알고 보면 그런 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
Favicon of http://camelion.tistory.com BlogIcon 카멜리온 2017.11.28 14:29 신고 URL EDIT REPLY
창경궁은 한번도 안가보고 매번 경복궁만 갔었는데...
꽤나 분위기가 괜찮군요. 가을 느낌 물씬 나고..
백송은 꽤 신기합니다. 우리나라에는 별로 없다는 말에 다시 한번 더 쳐다보게 되네요 ㅎㅎ;
고양이는 삼색이?? 창경궁에 살고 있는 고양이라니... 신기한데요???
웹툰 기다리겠습니다 ㅎㅎ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29 21:20 신고 URL EDIT
저도 창경궁을 제대로 들여다본 거 처음인 것 같아요.
경복궁과 통해서 같이 가도 좋을 것 같아요.^^
백송나무 참 신기하죠. 자연의 신비로움은 대단한 거 같아요.
창경궁 냐옹이, 예전부터 살고 있는 것 같던데요,
음... 웹툰 기대는 안하시는 게 좋을 거예요.ㅋㅋ
Favicon of http://angelroo.com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7.11.29 16:26 신고 URL EDIT REPLY
가을엔 궁만한데가 없는거같아요~

최근에 대만/일본 포스팅포다 창경궁보니...
한국이 최고인거같네요...

나쁜놈들~~~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1.29 21:22 신고 URL EDIT
맞아요. 가을과 고궁은 찰떡 궁합이라고 생각해요.^^
그렇죠. 한국에도 참 멋진 곳이 많지요.
욕을 안 할 수 없죠~ >ㅁ<
Favicon of http://blog.naver.com/missbelle_ BlogIcon 미스벨 2017.12.10 22:48 신고 URL EDIT REPLY
춘당지에 비친 형형색색의 나무들. 정말 멋집니다.
저 풍경은 좋지만... 원상복귀 했으면... 하는 마음도 드네요.
삼색 고양이를 보노라니 고양이카페 생각이 문득 떠올라 잠시 웃었습니다. 냐용~^ㅡ^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12.11 21:27 신고 URL EDIT
현재는 그랴도 춘당지가 창경궁을 대표하는 풍경이 되어서...
처음의 궁모습으로 복원이 되면 어떨까 궁금하긴 하다.ㅡㅡa
그러고보니 아직 그 카페에서 찍은 사진 못 보내줬네. 곧 보내주께~ㅋㅋ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