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람숲 여행사/└ 한국 기행

雨中, 순천여행 1편 - 새벽녘의 생태공원





사진은 늦게까지 문을 열었던 ㅍㄹㅂㄱㅌ 빵집에서 심야버스를 기다리면서 커피컵이 귀여버서 찰칵



11월초, 순천만에서 갈대축제를 한다는 정보를 입수하여 미리 새벽투어까지 

신청하는 둥, 만반의 준비를 하였으나 날씨는 우리 편이 아니었다.

그간 통 내리지 않던 비가 하필 주말에 그렇게 쏟아질줄이야-

숙소와 교통편까지 미리 예매를 해놓 터라 취소를 할 수도 없고 

 하여 우리는 빗속에서 여행을 하게 되었으니 천천히 그 썰을 풉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시길~~ ^ㅅ^;





순천만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기대를 했던 건, 새벽투어였다. 어슴푸레한 새벽을 걷는다는 건, 

 얼마나 설레는 일이던가. 그러나, 상당히 많은 비가 내리는 관계로 새벽투어의 일정이 싹

바뀌게 되었다. 새벽투어 신청자들과 가이드 몇 명과 함께 우리는 아직 일반인에게 개방되지

않은 순천만의 철새를 관람하게 되었는데 나는 글쎄다. 좋았는가하면 잘 모르겠다, 이말씀~





아직 깨지않은 철새들에게 폐가 가지 않도록 조용할 것을 당부하며

 미리 나눠준 망원경과 탐조대에 마련된 전문가용 망원경으로

흑두루미떼와 다른 철새의 동태를 눈으로 좇았다.





저 망원경으로 보면 꽤 멀리있는 철새의 움직임을 잘 관찰할 수 있다.

많은 무리의 새들이 모여있는 모습과 우르르 비상하는 모습은

쉬 접하기 힘든 광경이므로 흥분되었던 건 사실이다. 

그리고 설명하시는 분이 스마트폰으로 사진도 찍어주던데 방법을 

터득한 친구가 찍었으나, 저런 날씨에 잘 찍는 건 어려운 일이다.





비가 와서 단렌즈인 지랄디와 남친5호만 챙겨간 나는 그냥 이런 풍경만 찍는다. ;;





심심해서 셀피도 한장 - 그러나, 못 볼 꼴... 헉,,, 지울까.ㅡ,ㅡ;






철새들 다 보고 돌아가는 길, 비도 그렇고 바람이 엄청나게 불었다.

 아침 6시에 사람들과 만나 탐조대를 찾아가는 길은 해가 뜨지 않아 

깜깜했는데 그새 해가 떠서 이렇게나마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싸구려나마 미리 우비를 하나씩 사서 간 건 정말 잘한 짓이었다.

그러나, 보다시피,, 꼴은 그지꼴 ;; 저런 추한 모습으로 다니게 되는데...ㅠㅠ





새벽녘의 풍경이란, 비가 와도 분위기는 압도적이다.





시골 아낙네가 요기잉네~ 우비 하나 괜찮은 거 사야지, 다짐했던 날 







쉼터에서 차 한잔을 마시고 움직이자해서 시킨

미숫가루차, 좀 든든하겠구나 싶어서 시켰는데

신맛이 나는 건 왜인거죠?? (과일가루를 섞었다고 함)

둘 다, 다 마시지 못했다는 슬픈 사연이... ;;






쉼터에 코인락커가 있길래 배낭을 넣고 우산과 카메라만 들고 나섰다.






이제 순천만의 하이라이트인 용산전망대를 향해 고고씽~~  



                                                                                                                                                   to be continue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