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의 호캉스③ - 눈내리는 덕수궁
🍏 여행 (Bon Voyage)/└ 한국 기행




눈이 내릴 때 고궁에 가는 일이란, 작은 로망 중 하나다.

하지만 딱 맞춰 가는 건, 또 말만큼 쉬운 일이 아니라 그저 생각에 

그치고 마는데 운이 좋았는지 눈이 내리는 고궁에 오게 되었다.^^





눈이 내려 땅에 조금씩 쌓이는 덕수궁





폰으로는 눈이 내리는 모습까지 제대로 찍히지는 않네.

흑백으로 찍으면 분위기 끝장일텐데... 

으허허~ 지랄디가 있어도 찍지를 못하니...・̆⍛・̆





꽃무늬가 그려진 맨홀 뚜껑, 이쁘당~~ ✿˘◡˘✿

여행다니며 맨홀 뚜껑 사진찍는 거 좋아한다.^^





너무 행복해하는 정례, 눈이 올 때 고궁에 꼭 오게 싶었다고! ٩( ᐛ )و





중화전





흑백으로 변환해보다. 흑백으로 보니 눈 날리는 게 좀 보인다.

근데 중간 석판에는 용문양이고 좌, 우로 저 석상은 해태상인가??





우리처럼 눈내리는 고궁을 보려는 사람이 몇 있었다.

이 근처에 살면 사시사철 달라지는 고궁의 풍경을 묵도할 수 있을텐데.





중화전 내부





사진들이 좀 중구난방인데 이해하시길.

저 앞 건물은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





함녕전





중화전 뒷모습





소복하게 눈이 쌓인 기와지붕이 인상적이다. 

한국적인 건축물은 신기하게도 모든 자연과 조화롭다.





러시아 건축가 사바틴이 설계했다는 정관헌 

한국과 서양의 건축양식이 절충된 독특한 외관을 하고 있다는데

딱 보아도 그렇게 보인다. 황금색 문양이 또한 특이하다. ( ͒ ु•·̫• ू ͒)





내리는 눈을 감상하며 생각에 잠긴 양파들 ୧~ ᴥ ~୨





정관헌을 배경으로 

후드를 쓴 얼굴이 영락없는 산골 아낙네의 

그 것이므로 만화캐릭터로 얼굴을 가려 본다.

여러분들의 시야 소중하니까요.ㅋㅋ





정관헌 미니어처





정관헌 주위 풍경, 궁내 굴뚝은 소중한 것이여~

눈쌓인 잎사귀 사진은 위에도 있는 것 같은데 에라 모르겠다. ;;





아무도 가지않은 눈 길을 살포시 걸아가봅니다~▾ ˑ̫ ▾





눈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눈 속의 낙엽은 부록으로 끼워 본다. ◟( ˘ ³˘)◞





준명당 앞에서  ु•·̫• ू ͒





황궁의 서양 건축물인 석조전

고종이 근대 개혁을 추진하면서 덕수궁에는

여러 서양식 건물이 들어섰는데 지금까지 

남아있는 건축물 중 하나가 석조전이다.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에는 삼중통역관이 어쩌고 하는 전시가 열리는 듯.^^;;





흑백느낌의 석조전, 지랄디가 아쉬워~(·̆⍛・̆)





이 건 분수인가 하노라~





해시계도 있다. 해가 뜨면 그림자가 드리워져 시간을 알 수 있는 구조





석조전을 배경으로 셀피찍고 있는 me

그리고 새하얀 눈 위의 양파들의 족발 ㅋㅋ





고궁 속 서양식 건축물이 생경하면서도 볼수록 독특하다.





눈이 내린 모습때문에 계속 사진을 찍게 된다.





셀피 결과물, 난 셀피를 참 못 찍는당.・ิ_・ิ 





덕수궁을 떠나면서,,,, 

눈을 맞으며 고궁을 걷는다는 것, 썩 근사한 일이다.

눈이 오면 밋밋하던 겨울 풍경이 풍성해진다.

나에겐 올해 처음 보고 맞아보는 눈이었다. ◟(˘◡˘∗)◞

흩날리는 눈처럼 이 고약한 전염병도 모두 흩어지기를 소망한다.








Favicon of https://nearer.tistory.com BlogIcon 더가까이 2020.12.30 16:33 신고 URL EDIT REPLY
이문세의 노래가사를 생각나게 하는 풍경이네요 ㅎㅎ. 엄청난 폭설이 아니면 눈 내리는 광경 잡기 쉽지 않더라구요. 플래시 한방 터뜨리는 것도 한 방법일 수는 있습니다.

흰눈 나리면 들판에 서성이다
옛사랑 생각에 그길 찾아가지
광화문 거리 흰눈에 덮여가고
하얀눈 하늘 높이 자꾸 올라가네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0.12.31 13:15 신고 URL EDIT

좋네요. 예전 노래들이 가사가 참 좋은 곡이 많았죠.^^
아~ 글쿤요. 플래시는 잘 쓰지않는 편인데요, 눈내리는 풍경은
플래시를 터트려야한다니 기억해둘께요.ㅎㅎ

Favicon of https://choastitch.tistory.com BlogIcon 초아놀이터 2020.12.30 20:46 신고 URL EDIT REPLY
눈쌓인 고궁 너엄 멋진데요
눈이 내리는 날 고궁가기 좋은 리스트에요
남부지방이라 고궁은 너무 멀어 다르게 향교가도 비스무리하게 느낄듯 해용 ㅎ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0.12.31 13:17 신고 URL EDIT

운좋게도 눈내리는 고궁 사진을 찍었네요.^^
고궁은 다 좋지만 가을, 겨울이 특히 좋은 것 같아요.
향교도 너무 좋죠~ 남부지방은 어제부터 폭설이 내리던데요.

Favicon of https://130.pe.kr BlogIcon 청춘일기 2020.12.31 09:26 신고 URL EDIT REPLY
아으닛! 서울은 눈이 저렇게 왔었군요!! 쌓인 눈을 보면 부럽습니다ㅠ.ㅠ
눈오는 날 고궁이 더 운치있게 느껴지네요. 하얀 색 때문에 여백의 미가 더 느껴지는 전통의 미^^

내년에는 쌓였던 하얀 눈처럼 코로나도 사르르 녹아 사라지길 바래봅니다.
2020년 마지막 남은 시간 잘 마무리하시고 2021에 다시 만나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0.12.31 13:20 신고 URL EDIT

저 날, 눈예보가 있긴했는데 잘 맞았더라구요.^^
부산은 눈을 보기가 어렵죠. 맞아요. 눈내리는 고궁, 특히 더욱 운치가 느껴졌어요.
네, 제발 코로나 좀 잡혔으면 싶어요. 청춘일기님도 올한해 잘 마무리 하시고요. : ]

Favicon of https://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21.01.01 01:13 신고 URL EDIT REPLY
눈이 왔군요.
ㅎㅎ
잘 보고가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1.01.04 15:12 신고 URL EDIT

고궁에서 눈을 맞으니 참 좋더라구요.^^
저녁노을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Favicon of https://dragonphoto.tistory.com BlogIcon 드래곤포토 2021.01.01 11:11 신고 URL EDIT REPLY
건강하고 행복한 새해 되세요 ^^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1.01.04 15:12 신고 URL EDIT

드래곤포토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Favicon of https://breeze0305.tistory.com BlogIcon 산들바람 홍 2021.01.01 23:13 신고 URL EDIT REPLY
너무좋았지
눈오는 고궁 내 버킷리스트중하나
어쩜 타이밍이 딱 이였는지

20년중 젤 신났던 날이였어
21년은 더 좋은날만있아야 할텐데
코로나만 없어지면 더 없이 좋을텐데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1.01.04 15:21 신고 URL EDIT

뮌가 낭만적이고 좋았네~ 너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를 채웠네.^^
긍게, 코로나 좀 사라졌으면 좋겄는데 올해도 어렵긴할 듯. 에휴~~ㅡ,ㅡ;;

Favicon of https://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2021.01.02 01:09 신고 URL EDIT REPLY
눈 내린 덕수궁 풍경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
고궁과 눈이 참 잘 어울립니다. 운치 있고요 ..
얼마전에 덕수궁 가려다 못가서 그런지
덕수궁이 더욱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ㅎ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1.01.04 15:34 신고 URL EDIT

눈이 내린 덕수궁은 처음이었는데요, 은은한 풍경이 운치 최고였어요.^^
그러셨군요. 조만간 또 눈이 오지 않을까요. 덕수궁 꼭 가시길 바랄께요.ㅎㅎ


Favicon of https://mintnamoo.tistory.com BlogIcon mintnamoo 2021.01.02 21:57 신고 URL EDIT REPLY
눈오는 덕수궁 참 좋네요~ ^^
저도 눈 펑펑 올때 고궁 가고파요~ 특히 종묘요.
가방에서 ♪♩♬디의 무게가 느껴지나 쓰질 못하셨으니 저도 아쉽네요. T-T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1.01.04 15:36 신고 URL EDIT

저 날 펑펑까진 아니었지만 그래도 눈이 와서 참 좋았네.
눈이 펑펑 오면 더 끝내주는 풍경이 될 듯.^^
맞아~ 종묘, 눈오면 진짜 좋다고 했지. 가고 싶다. 나두~
메모리카드 먼저 챙기는 편인데 저 날은 왜 그랬는디...>ㅡ<

Favicon of https://march10.tistory.com BlogIcon iam자연인 2021.01.05 14:35 신고 URL EDIT REPLY
눈오난덕수궁 참 아름답내요 좋은 포스팅감사합니다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1.01.06 14:56 신고 URL EDIT

댓글 감사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