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놀이 - 양재역 cafe 607
▤ day tripper/└ 카페 순례기




여기는 양재역에 있었던 카페 607

예전에 방문했던 카페를 소개하는 게 좀 그렇지만 당시 

예쁜 카페를 찾아다니며 많은 사진을 찍던 때고 더욱이 

블로그에는 올리지 않았던 사진들이라 포스팅하고 있다. 







소문듣고 찾아갔던 카페 607은

상당히 마음에 들었던 카페에 속한다.





평일에 찾았던가, 아무튼 손님도 없고 분위기가 참 밝고 좋았다.





우리끼리 사진찍고 놀기에 더할나위없던 카페였지.ㅎㅎ

카페 쥔장 언니는 이런 우리를 어떻게 봤을지 모르겠지만 ㅋㅋ





DSLR 들고 사진찍는 걸 한참 즐겨했을 때라

당시 찍었던 사진들이 애착에 많이 남는다.





인증사진도 많이 찍고 놀았슈~ 

그러고보면 내 첫 DSLR인 펜탁스 *istds는

AF가 최악이어서 찍을 때마다 복장을 

터지게했지만 많은 추억을 만들어주었다.





일본풍의 카페들이 생겨나기 시작할 무렵이라 

이 카페 역시 그런 스타일로 꽤나 예뻤던 카페여서 

소품 하나 하나가 사진찍기 좋았다. 





그리고 끝판왕은 단연코 이 브런치

맛도 좋고 정말이지 음식 플레이팅이 내가 

다녔던 카페 브런치 중 최고였다고 생각한다.





핫케잌을 그리 좋아하지않는데 여기에서 먹었던 핫케잌은 

맛이 좋았다. 불행히도 이 카페 역시 오래 버티지 못하고 금방 

폐점했다. 양재역에 일이 있어 갔다가 생각나 다시 들러봤는

다른 카페로 바뀐 걸 보고 그냥 뒤돌아섰던 기억이 난다.

그러고보면 당시에 유행처럼 우후죽순 생겼던 카페 중 지금까지 

영업 중인 카페는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 안타까운 건, 숱한 

카페 중 개성있고 괜찮았던 카페들이 문을 닫았다는 거다. 

새삼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또 다른 이유를 말하자면

그런 마음이 들어있음을 부인하지 않겠다. ;;ㅁ




Favicon of http://the3rdfloor.tistory.com BlogIcon 슬_ 2018.05.14 16:50 신고 URL EDIT REPLY
헉! 브런치 너무 먹고 싶어요! 푸짐하네요 +_+
먹으러 가고 싶은데 폐점했다니 참 안타깝네요ㅠㅠ
카페 분위기가 밝고 화사하면서 부드러워서 예뻐 보이는데..
카페 수가 엄청난 한국이니만큼 살아남는 것도 어려운듯 싶어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05.15 15:21 신고 URL EDIT

그쵸~ 보기도 좋고 맛도 좋았던 브런치였어요.
괜찮다고 생각한 카페는 금방 없어지더라구요.ㅠㅠ
맞아요. 생기고 없어지는 카페들이 너무 많죠~

Favicon of http://mintnamoo.tistory.com BlogIcon mintnamoo 2018.05.15 12:13 신고 URL EDIT REPLY
핫케익 맛이나 다른건 기억이 안나는데 까페 이름을 보자마자 스마일 포테이토가 생각났어요. ㅋ
우리 동수가 넘 연로하셔서 단점도 많지만 저도 추억이나 사진이나 가장 정든 카메라에요~
요즘은 1년 버티고 모두 문닫는듯요. 1년이 지나면 세금이 올라가 더 그런다는것 같아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05.15 15:24 신고 URL EDIT

난 저 카페도 좋았고 저기서 찍은 사진들이 마음에 들어서 다 기억남.ㅋㅋ
긍게~ 여기 저기 들고 다니며 사진을 많이 찍어 정이 가긴 했어.
바꾼 DSLR이 맛탱이가서 요샌 더 생각남.ㅠㅠ
그노무 임대료 때문이겄지. 건물주가 하는 가게만 오래 살아남겠지.ㅡㅡ;;

Favicon of http://blog.naver.com/missbelle_ BlogIcon 미스벨 2018.05.15 22:39 신고 URL EDIT REPLY
와우~ 정말이지 브런치 플레이팅이 단연 돋보이는데요?
어떤 시기인지 감이 옵니다. ^^ 홍대를 시작으로 일본풍 + 개성넘치는 카페들이 굉장히 많이 생겨나던 그 때...
저렇게 깔끔하고 예쁜 카페가 문을 닫았다는 것이 슬프네요.
순간 6년째 한 자리에서 계속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제 친구가 대단해 보이는...(5년동안 월세 90만원 올랐슴;;;)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05.16 16:30 신고 URL EDIT

그챠~ 플레이팅, 넘 괜찮쟈나~ㅋㅋ
유행처럼 많이 생겼던 카페들 중 지금까지 살아남은
카페는 몇 안되는 것 같아. ;; 진짜 그러고보면 코끼리카페
친구는 오래 버티는 거여. 것도 월세 높은 강남에서...ㄷㄷ

Favicon of https://moon-palace.tistory.com BlogIcon _Chemie_ 2018.05.16 04:00 신고 URL EDIT REPLY
브런치 진짜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지금 급하게 소세지라도 구워야하나 하는 생각이ㅋㅋㅋㅋ
내부 분위기도 좋아보이는데 폐점했다니 안타깝네요.
다시 찾았다가 발길을 돌리셨다는 말씀이 쓸쓸하게 들려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05.16 16:33 신고 URL EDIT

저 브런치는 보기도 좋았고 맛도 좋았던 것 같아요.
아... 소세지, 저도 먹고 싶으네요.ㅋㅋ
네, 다른 카페로 바뀐 거 보고 겁나 씁쓸했던 기억이 나요.ㅠㅠ

Favicon of https://130.pe.kr BlogIcon 청춘일기 2018.05.17 00:16 신고 URL EDIT REPLY
같이 가신 분도 펜탁스 사진기를 사용하셨네요+_+
카페 안에서 찍은 사진들이 하나같이 전부 감성사진인데요
벽에 음식 사진들이 붙어 있는게 옥의 티 같이 느껴지긴하는데^^;; 아기자기한게 너무 예쁜 카페인데 폐점했다니 안타깝네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05.17 16:38 신고 URL EDIT

네, 제가 펜탁스사라고 꼬드겼죠!ㅋㅋ
펜탁스 초기 dslr이 색감이 좋았거든요.
카페가 예뻐서 사진도 잘 나왔고요, 제가 포샵질하는 걸
즐겨해서 감성틱하게 보정했죠.ㅎㅎ
카페 메뉴 사진 붙여놓는 것도 유행 아닌 유행이었던 때였죠.
그러고보면 제가 좋아한 카페는 거의 없어졌네요. 파괴녀인가...;;


Favicon of https://130.pe.kr BlogIcon 청춘일기 | 2018.05.18 00:15 신고 URL EDIT
파괴녀 ㅎㅎㅎ 불만있는 식당 소개해드려야겠어요ㅋㅋ^^
Favicon of http://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2018.05.17 05:12 신고 URL EDIT REPLY
ㅎㅎㅎ 초상권 있는 분의 얼굴은 애니 모습으로 가려주는 센스 참 멋지네요 ㅎㅎㅎ
저도 애니를 그려 보고싶은 마음이 있어요.
멋진것 같아요.
좋은시간 친구분과 보내신것 같아 보기 좋아요. ^^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05.17 16:40 신고 URL EDIT

제가 그린 그림들이 이렇게 사용되는 거죠.ㅋㅋ
그리는 게 쉽지 않지만 재미있어요. 성취감도 있구요.
요새 귀차니즘으로 안 그리는 데 그려봐야겠네요.^^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8.05.18 05:58 신고 URL EDIT REPLY
좋은 시간 보내셨네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05.18 14:12 신고 URL EDIT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

Favicon of http://www.papaslab.co.kr BlogIcon roding 2018.05.18 15:47 신고 URL EDIT REPLY
브런치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05.18 17:24 신고 URL EDIT

네, 맛있었어요.^^

2018.05.25 18:20 신고 URL EDIT REPLY
오래한다는건 쉽지않은듯~~쥔장도 장인정신으로 창업해야하는데 유행에 쫒아 개업을 하다보니~금방 지치고~손님도 금방 질려하고~~
건물주님도 욕심까지 챙겨줘야하니 세상 힘들다.
난~~뭘해야하나?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05.28 17:38 신고 URL EDIT

어, 오래 꾸준히 한다는 건 뭐든 어려운 것 같아.
한국은 장인정신으로 뮌가를 하는 게 특히 힘든 것 같고...
걍 다 돈벌려고하는 듯. 돈이 문제네. 나도 앞으로 어케 살아야할지...ㅠ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