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순례기 - 강남역 '릴리브'
🍏 일상 (day tripper)/└ 카페 순례기




요사이 통 카페 그 분위기 자체를 느낄 수 있는

카페를 못 가서 그런 카페가 고팠다.ㅎㅎ

어느 게시판에서 우연히 보게된 카페 '릴리브'

왠지 가보고 싶어서 혼자라도 꼭 가야지했었지.




이태원역에 1호점이 있고 최근 강남역에 2호점이 생겼다

하여 선릉역에 볼 일이 있어 갔다가 강남역까지 걸어서 

카페에 왔다. 좁은 강남 골목과 어울리지않는 흰색 건물

카페에 들어서면 볼 수 있는 카페 메뉴다.




사이드메뉴인 쿠키같은 것도 있다.




1층은 이런 분위기

나는 아이스라떼를 시켰다.




드립커피를 내리는 기구인 듯(?)




설탕과 시럽은 이렇게 놓여져있다.






하얀 건물이 빛을 만나 묘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2층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2층에는 손님 혼자






나도 그 옆에 살짝 궁둥이를 걸치고




마구 사진을 찍었다.

간만에 지랄디를 챙겨와 사진찍고 싶었으므로.

아이스라떼가 사진찍기 더 좋은 것 같아서

시켰는데 연해서 플랫 화이트를 시킬 걸 후회했다.




지랄디와 함께 (스마트폰이 더 사진 잘 나옴 ;;)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이 좋았다.






2층은 이렇게 생겼고요.








3층 분위기는 이러하다.




뒤로 언니 2명이 있었는데 

이 자리가 맘에 들어 여기로 올라왔다.^^




3층에 올라와서 지랄디를 모델로

스맛폰으로 또 사진 작렬~




지랄디보다 스맛폰이 더 사진이 잘 찍히고 잘 나오는 것 같아 순간 멘붕~

지랄디는 이제 흑백으로만 찍어야하는 것인가! @@








다락방같은 공간도 있었는데 거기서

바라본 3층의 카페 풍경








카페 릴리브는 특별한 인테리어를 했다기보다

화이트를 배경으로 전체적인 공간을 잘 살린 카페인 것 같다.

주말에는 손님들이 제법 모여드는 걸로 안다. 








이 곳이 다락방스러운 공간의 모습




커피 다 마셨다.ㅎㅎ

이제 떠나야할 시간, 잠시 멍때리다가 나왔다.

창문으로 반사되는 빛이 카페를 돋보이게 만드는 듯 하다






밖에서 보는 건물도 멋지다. 이국적인 느낌!

따닥따닥 붙어있는 강남 골목길 가게 사이에

이런 차별화된 카페가 있어 더욱 눈길을 끄는 것 같다.

화이트 건물에 초록의 나무가 또한 카페에 유니크함을 더한다.








2016.10.21 11:11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6.10.21 13:08 신고 URL EDIT
그랴? 카페 인테리어도 유행에 유행을 거듭하는고나.
가끔은 이런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은 듯. 책읽고 그림그리면 더 좋을,,,ㅎㅎ
글치~ 특히 이 나라에서는 돈이 최고여. 안되는 것이 읍다능.
작금의 상황을 봐라. 최모씨랑 그 딸년으로 나라가 시끌시끌~
공항가는 길, 재방 한번 봤다가 @@ 어이없는 일 생김. 그 야그는 담 포스팅에서~ㅋㅋㅜㅜ
2016.10.21 15:15 URL EDIT REPLY
건물멋지네..
근데..건물전체가 카페야~~
대단해~~~~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6.10.21 17:30 신고 URL EDIT
딱 카페만 있는 건물이라 깔끔하고 좋았던 것 같아.ㅎㅎ
다른 가게들이 있으면 간판이 달리고해서 저런 멋은 없었을 거여.
Favicon of https://iamnot1ant.tistory.com BlogIcon 베짱이 2016.10.23 00:13 신고 URL EDIT REPLY
강남역에도 이러한 곳이 있었군요.

매번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의 메인 대로로만 다니다 보니....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6.10.23 18:12 신고 URL EDIT
저도 강남역 아주 간만에 갔었어요. 생기고 없어지고 그러는 것 같아요. ;;
강남역에 또 간다면 커피는 여기서 마시고 싶더라구요.^^
Favicon of https://mintnamoo.tistory.com BlogIcon mintnamoo 2016.10.23 21:47 신고 URL EDIT REPLY
카페 건물 풍경이 좋네요. 내부는 아직 공사중인것 같아요. ㅋ
전자제품 발달이 넘 빠르니 모든기기들이 조금만 지나면 구닥다리가 되는군요.
지랄디가 스마트폰에 밀리다니 넘 슬프네요. ㅠㅡㅠ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6.10.24 16:58 신고 URL EDIT
내부는 짓다 만 것 같기도 하쟈?ㅋㅋ
요새 저런 카페 인테리어가 유행이래.
그런 듯해. 하긴 지랄디가 좀 오래되긴 했지. 그랴도 디카가
폰카의 카메라에 밀리는 것 같아 씁쓸~ 폰카들이 워낙 잘 나오니.
Favicon of https://angelroo.com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6.10.24 09:54 신고 URL EDIT REPLY
우와 딱 제 스탈의 카페네요.
더군다나 강남역의 이런곳이 있다니...
마치 사진만 봐서는 용인쪽의 한적한 숲속에 있을만한 느낌인데요?
라떼 색깔도 너무 이쁘네요 ㄷㄷㄷ

저도 참 카페놀이 좋아하는데 ...하기 쉽지않아요 ㅠㅠ 여유는 사치...ㅋ

저희 처형도 GR유저인데 색감좋던데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6.10.24 17:02 신고 URL EDIT
민수님도 저런 카페분위기를 좋아하시는군요. 저도요.^^
강남역에 생긴지 얼마되지 않은 것 같아요.
투명플라스틱컵에 든 라떼가 카페분위기와 어울리더라구요.ㅎㅎ
맞아요. 여유가 참,,, 시간적여유가 되면 금전적여유가 안 받쳐주고...;;
아, 제껀 GR전 모델이라 오래되기도했고 GR만의 포지티브색감모드가 없거든요.
Favicon of https://130.pe.kr BlogIcon 청춘일기 2016.10.24 20:04 신고 URL EDIT REPLY
강남에서 건물 전체가 카페라니...부자네란 생각이 먼저;;ㅋ
건물 전체를 이용해서 그런지 말씀대로 공간 자체가 멋지네요
사람 없을때 한층을 통째로 쓰고있으면 기분 완전 좋을거 같은데요
카페도 이쁘지만 가람님이 멋지게 담아오신 듯^^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6.10.25 13:14 신고 URL EDIT
맞아요. 그렇지않으면 한 건물이 다 카페일리가 없겠죠.ㅎㅎ
딱 카페 건물만 있으니 깔끔하고 너무 좋더라구요.
맞아요. 제경우 사람 몇명이 있었지만 혼자 있으며 사진찍고
돌아다니니 좋더라구요. 눈치도 안 보이고요.ㅋㅋ
감사해요. 간만에 카페 사진 원없이 찍고 왔네요.^^;
Favicon of http://blog.naver.com/missbelle_ BlogIcon 미스벨 2016.10.25 10:31 URL EDIT REPLY
와우~ 포스팅 첫 사진보고 놀랐어요. 저 건물이 진정 강남역에 있는게 맞는 것인가 하고 말이죠^^
언니말씀처럼 통카페인 곳은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외관이며 내부모습 모두 relieve란 이름과 잘 어울리는 듯 ^^d
언니가 사진을 잘 찍어주셔서 그렇게 나온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강남역 가게될 일이 생기면 한번 들러봐야겠어요. ㅎㅎㅎ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6.10.25 13:21 신고 URL EDIT
강남역에 생긴지 얼마안된 것 같아. 실제로 보면 그렇게 큰 건물은
아닌데 그래도 딱 카페 건물만 있으니 좋아서 찾아보고 싶었지.^^
그챠? 카페 이름이랑도 잘 어울이지? 저 때 빛이 좋아서 사진도 잘 나온 것 같어.
함 가봐. 찾기도 쉬움. cgv있는 골목으로 직진해 들가면 좌측에 바로 보여~^^
최원석 2017.02.09 22:40 URL EDIT REPLY
혹시 다음에 한번 북한강점 이디야커피도 한번 오세요^^
최고의 경관을 자랑합니다 ^^
www.a-tact.co.kr/407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