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가현여행 #번외편 - 필름으로 보는 사가 여행
▧ 아날로그의 서정 (FILM FOTO)



++++++++++++++++++++++++++++++++++++++

외국 여행을 가면 필름 사진에 대한 미련이 남아

필름카메라를 챙기곤 하는데 작아서 낙점을

받았던 로모양이 망가져 큐엘이를 가져갔다.

무거워서 여행 전까지 망설이다가 챙겼는데

겨우 필름 한통을 찍어왔지만 사진들을 보니

필름에 대한 애착이 사라지기는 어려울 성 싶다.^^;;

++++++++++++++++++++++++++++++++++++++






다케오신사 초입






다케오신사




녹나무 보러가는 길목




대나무숲






우리에게 경이로움을 주었던 거대 녹나무














도자기마을, 오카와치야마


















이곳이 무연고 도공의 묘지












필름의 느낌을 잘 살려줄 것 같아서 다케오와 오카와치야마에서 

필름을 이용해 사진을 찍었다. 내게 필름 한통이 남아있는 줄 

알았는데 없어서 정례가 준 유통기한이 지난 필름으로만 사진을

찍어서 노파심이 들었으나 생각보다 괜찮게 나와서 흐믓하다.^^

RF카메라라서 초점잡기 넘 힘들어 사진찍으며 성질냈는데.ㅋㅋ




Favicon of http://breeze0305.tistory.com BlogIcon 산들바람 홍 2017.08.16 22:05 신고 URL EDIT REPLY
역시 필카가 느낌이좋아
유통기한은 지났지만 괜찮게나와서 그나마 다행 ㅋ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08.17 14:01 신고 URL EDIT
어, 필카는 찍을 땐 힘들어도 (수동이라) 찍고 나면
만족감이 크지~ 긍게~ 네가 준 필름, 잘 썼당.^^
Favicon of http://mintnamoo.tistory.com BlogIcon mintnamoo 2017.08.16 23:44 신고 URL EDIT REPLY
그라게요~ 이리 멋지게 나오니 애착을 안할 수 없죠. *ㅁ*
아무리 카메라 성능이 좋아져도 필카는 따라 갈 수 없는것 같아 다행이에요~~~
지랄디와 디피군... TㅁT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08.17 14:03 신고 URL EDIT
아... 필름이 예전처럼 많이 나오면 값도 떨어져서 괜찮을긴대.
필름의 느낌이라는 게 어마무시한 것 같다능~ 갸들은 우리의 계륵이 아닐까. ;ㅅ;
2017.08.17 08:50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08.17 14:08 신고 URL EDIT
그랴서 필름으로 찍는 것 같아. 디카는 아무리 보정을 해도
저런 느낌이 없으니까. 어, 요새 필름 생산 많이 안 해서 비싸궁~
이번 여행 끝으로 필카는 끝이라고 생각했는데 사진들 보니 흔들림.ㅋㅋ
아오~ 바퀴잡는 약들 많더만 효과가 없나? 사람부르면 돈드니깐!
그런 식당에서 우찌 밥을 먹누~ 토나올 듯. 웩~ >ㅁ<
그런 날은 돈 많으면 다 해결될 일이거늘~ ㅠㅠ
Favicon of http://angelroo.com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7.08.17 10:20 신고 URL EDIT REPLY
큐엘이가 무슨 카메라지? 하고 검색해보는데 못차겠네요 ㅋ
RF에다가 수동초점이면 고생하셨겠어요.
저도 SLR 몇개가 있는데 집에서만 쓰게 되더라구요.
무거워서 들고다니기가...
외출시에는 자동똑딱이필카로만 ㅋ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08.17 14:12 신고 URL EDIT
캐논에서 나온 옛날 카메라예요.
canon canonet QL17 이라고 되어 있네요.^^
제가 가진 필카는 로모 빼고 다 수동이라 초점땜시 힘들더라구요.
저도 작고 성능좋은 자동똑딱이필카 갖고싶포요~ㅜㅜ
2017.08.17 17:45 신고 URL EDIT REPLY
필름이 좋은건 알지만~~편함에 넘 익숙해져서ㅜㅜ...이젠 덤비지를 못하것다..요즘 어플중에 필름카메라 어플이 있는데 찍구 사진으로 이틀후에 볼수 있단다ㅎㅎ기다리는 재미와 함께 필름 느낌을 제대로 느껴볼수 있대ㅎㅎ..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08.18 00:51 신고 URL EDIT
글치~ 스맛폰으로도 요샌 사진이 잘 나오니까~
나도 이번에 디카, 필카 번갈아가면서 사진찍는 게 넘 힘들어서
필카를 놓으려고했는데 사진보니 생각이 달라지네. 간사한 사람맘~ㅋㅋ
헉, 바로 보는게 아니라 이틀 후에 본다고?? 뮌 어플인지 검색해봐야겠넹.^^
Favicon of http://130.pe.kr BlogIcon 청춘일기 2017.08.20 15:57 신고 URL EDIT REPLY
여행기에서 보던 풍경인데도 필카로 찍은 사진은 또 느낌이 다르네요
게다가 수동카메라라니@_@ 힘들게 찍으신 보람이 있으시겠어요
필카는 찍고 인화하고 다시 스캔하고... 손이 참 많이 가잖아요 저도 필카하나 들이고 싶네요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08.21 00:14 신고 URL EDIT
그래서 여행을 가면 필카를 가져가야할 것 같은 의무감같은 게
생기더라고요.ㅎㅎ 결과물보면 나름 보람을 느끼죠.^^;;
청춘일기님, 필카로 사진찍으시면 더 멋진 사진들이 나올 듯 해요~
Favicon of http://iamnot1ant.tistory.com BlogIcon 베짱이 2017.08.20 18:43 신고 URL EDIT REPLY
사진이 뭔가 필름카메라 느낌이 나네요.
구닥이라고 아이폰에서 비슷한 서비스 어플이 있다던데... 그 생각이 나네요.
Favicon of http://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7.08.21 00:17 신고 URL EDIT
이 사진들은 진짜 필카로 찍은 거예요.
아이폰 필터들은 쓸만한 게 많더군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