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신록의 종묘에서 #1
🍏 사진, 그 아름다운 窓 (FOTO)





간만에 지랄디를 꺼냈다. 잘 찍히는지 가동해본다. 모델은 때 탄 라이온찡~

자, 지랄디를 들고 외출을 해봅시다~₍₍ ◝(・ω・)◟ ⁾⁾ 





5월의 주말, 살짝 미세먼지가 있는 것 같긴해도

더 더워지기 전에 어디라도 가야할 것 같아 찾은 종묘

원래 입장료는 천원인데 문화주간이라고 500원 할인받았다.^^





한번도 그런 적이 없었는데 가방을 바꾸면서

핸드폰을 다른 가방에 놓고 나오는 미친 짓을 해버림. ಠ_ಠ 

지인과 만나기위해 갖은 쌩쇼를 벌이다 겨우 만나서 입장~





지인과 겨울에 오자고 한 것 같은데 이제야 와 보는구나.^^

종묘는 얘들 현장학습의 장인지 학생들이 많더라.





 종묘는 처음 와 본다. 

 서울에 살아도 처음 가보는 곳이 많구나. ˊ• ૢ·̫ •ˋ





고개를 돌리면 곳곳에 나무들이 많아 녹음진 풍경이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세자재실, 이런 곳이랍니다.^^







어재실도 구경해보고

종묘가 조선시대 역대 왕들과 왕후의 신주를 모시는

제례 사당이다 보니 제례를 준비하는 방이 여러 곳 있다.





늘 말하지만 서울 중심가에 이런 장소가 있다는 건 좋은 일이다.





길 중간에 쏟아올라온 게 왕이 다니던 길이라던가. ( ͒ ु•·̫• ू ͒) 





지랄디와 함께

이 날은 애지중지하던 뷰파인더를 부착하고 나와 뷰파인더

보면서 사진을 찍었는데 수평이 안 맞아 포샵으로 조정해야했다.





내가 좋아하는 초록 잎사귀

지랄디에 직접 색감을 셋팅해서 저장해논 필터 모드가 있는데 

그 걸 이용해서 찍으면 이렇게 녹색이 부각되게 나온다.

그래서 주로 여름철에 사용하는 나만의 지랄디색감~ヾ(o✪‿✪o)シ





이건 그냥 지랄디 일반 모드로 찍은 것

확실히 색감이 좀 차이가 나지 않은가용?









발걸음 가는대로 이동하며 찍은 사진들 ᵒ̌ ᴥ ᵒ̌ 





서울이 아니라 지방의 어느 문화유적지에 온 듯한 기분이 들었다.

우리 것은 좋은 것이여~ 아끼고 사랑하고 잘 보존해야할 것이다.







쪽동백나무, 종묘의 공간에 잘 어울리는 소박한 느낌의  꽃이라 여러장 찍었다.


( 계속..... ୧| ⁰ ᴥ ⁰ |୨ )








Favicon of https://dldduxhrl.tistory.com BlogIcon 잉여토기 2019.06.07 22:18 신고 URL EDIT REPLY
녹음이 너무나 곱고 아름다운 종묘의 풍치네요.
초록초록 신록이 너무나 아름다운 날이네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9.06.07 23:02 신고 URL EDIT

저는 녹음이 짙은 5월 풍경을 좋아합니다.^^
고궁을 비롯한 한국의 전통 건축물은 자연과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 ]

Favicon of https://moon-palace.tistory.com BlogIcon _Chemie_ 2019.06.08 05:25 신고 URL EDIT REPLY
오 그러게요! 필터 느낌 넘 좋아요!
정말 초록초록한 느낌ㅋㅋㅋㅋ
말씀처럼 서울 한가운데에 있는 곳이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풍경이예요.
저도 여긴 가본적이 없네요.
서울에 오래 살았어도 못가본 곳이 너무너무 많아요ㅋㅋ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9.06.08 19:42 신고 URL EDIT

아, _Chemie님 마음에도 든다니 좋네요.^^
좀 과한 감이 없잖지만 초록 느낌이 상콤하죠~ㅋㅋ
그쵸~ 서울에 이런 공간이 있다는 건 좋은 일이죠.
저도 그래요. 못 간 곳이 많아요~ㅎㅎ

2019.06.10 09:30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9.06.10 11:01 신고 URL EDIT

어, 지_랄_디, 바람 좀 쐬줬지~ㅋㅋ
아, 그랬냐? 나는 왜 생각이 안 나지?ㅎㅎ
외국인 인터뷰하니까 어렴풋이 생각나는데 종각 뒤쪽으로 해서
산책로간 걸로 기억이 남. 거기가 거긴가?ㅋㅋ
마자, 필카로 찍었지. 그 때가 그립다~~ : ]

Favicon of https://mintnamoo.tistory.com BlogIcon mintnamoo 2019.06.10 12:06 신고 URL EDIT REPLY
사람들이 많았는데 잘 피해서 찍으셨네요. ㅋ
♬♩♩디 녹색 필터 버젼 사진 좋네요~
종묘 조용하고 참 좋터라구요~ 가을의 모습도 궁금하네요. ^^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9.06.10 16:41 신고 URL EDIT

어, 찍다보니 사람없는 쪽으로 찍어진 듯.^^
지,,랄,,디하면 음정 표시로 나옴. 짱나~ 별 걸 다 거르고 지~랄~ㅋㅋ
그래서 주로 봄, 여름용 필터로 사용 중임.ㅎㅎ
긍게, 난 가을 보다 비와 눈이 내릴 때가 어떤 풍경인지 궁금혀.^^a

Favicon of https://130.pe.kr BlogIcon 청춘일기 2019.06.11 15:16 신고 URL EDIT REPLY
서울이라고 믿을 수 없을만큼 진짜 지방 어디 여행가서 찍은것 같아요!!+_+ 이렇게 한산하고 좋다니.
근처는 가끔 지나봤지만 저도 종묘는 한 번도 안 들어가 본 것 같네요. 사진들보니 한 번 들러보고 싶어집니다.
그리고 카메라에서 미리 색감 조절하고 찍으신 사진, 좋네요. 저는 백퍼 포샵필터쓰느라 카메라 기능을 거의 안쓰는데 ㅠ.ㅠ
약간 새벽같은 느낌도 나고 좋네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9.06.12 16:41 신고 URL EDIT

그쵸~ 종묘가 생각보다 좋더군요.^^
주말이라 사람들이 많았는데 또 다른 쪽은 한갓진 분위기고요.
저도 이번에 제대로 구경한 것 같아요.ㅎㅎ
네, 푸르스름한 색감이 새벽의 느낌이 들어서 주로 여름에 사용해요~ : ]

Favicon of https://iamnot1ant.tistory.com BlogIcon 베짱이 2019.06.16 03:33 신고 URL EDIT REPLY
초록초록한 것이 상당히 좋네요.
이런 곳이 도심 한 복판에 있다니.. ㅋㅋ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9.06.16 18:24 신고 URL EDIT

그쵸~ 도시에 있어 더 돋보이는 곳이어요.
고궁을 비롯한 이런 곳은 오래 잘 보존되야 마땅하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