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람숲 생활연구소/└ 다정한 하루

흐린 날, 친구와 남산골 한옥마을 산책

 

 

 

핫도그 든든하게 먹고 소화시킬 겸, 남산골 한옥마을을 방문했다.😀

미세먼지가 많아 흐린 날이었어서 처마 밑, 대롱대롱- 등밝힌 모습이 좋게 보인다.

 

 

 

고층빌딩이 즐비한 시내 중심에 한옥마을이 있다는 건 매번 말하지만 근사한 일이다.😊

 

 

 

관광객과 내국인이 전통놀이 체험을 하는 등 활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친구와 사부작 사부작 안 가본 길도 걸으며 수다를 떨었다. 카페에서 커피 등을

먹으며 수다를 떠는 것도 좋지만 풍경을 보면서 수다를 떠는 게 더 좋다.👭

 

 

 

 

'윤씨가옥 사랑채' 라고 했던 것 같다. 나는 ㄷ자 한옥이 그렇게 좋더라.🥰

 

 

 

 

 

친구가 여기서 사진 여러장 찍어줬어유~😚

 

 

 

 

 

 

 

안채가 깔끔하게 관리가 되어있다. 특히 고가구가 탐이 나는구나.😊

 

 

 

은은하게 안방 불을 밝히고있던 호롱불 

 

 

 

이 곳은 작은 사랑채인가요?^_^a

친구가 저 앞문이 열려지면 여기서 보는 경치가 아주 좋다고했는데 이 날은

아쉽게도 저렇게 문을 닫아 놓았다. 요즘처럼 날이 좋으면 열어놓겠지 싶다.🙂

 

 

 

이렇게 대문을 통해 바라보는 풍경도 좋은데 말이다. 

푸른 소나무가 보이는 게 마치 풍경화인 듯 하다.

한옥의 장점 중 하나가 이런 게 아닌가 싶다.😍

 

 

 

친구는 남산골 한옥마을을 좋아해 충무로에 오면 종종 찾는다고 한다.

여름에는 한옥마을 바캉스라는 체험도 할 수 있다는데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

결론, 역시 한옥마을은 참 좋구나!이다. 더욱이 한옥에서 보내는 여름, 꽤 근사하겠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