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람숲 여행사/└ 한국 기행

망월사의 만추

 
  스크롤의 압박 有 




직장 내 스트레스로 콧바람쐬길 원하는 정례와 함께 망월사에 갔다 왔다.
명사들이 괜찮은 가을 여행지로 꼽고있는 곳이고 서울에서 전철로
쉽게 이동 할 수 있어 선택했는데 내가 왜 그랬을까~ 심히 후회했다.




 
그 이유는 차차 알게 될 것이니...ㅡ__ㅡ
1호선 망월사역에 내려서 신흥대학 있는 쪽으로 나와 윗길로 걸어가면 된다.
맞는 길인지 몰라 사람들에게 물어보는데 등산복입은 사람들도 모르고 막 가더라는...ㅎㅎ




 
가다보니 은행잎이 떨어진 남의 집 앞이 좋아보이길래...^^;;




 
뭐여~ 망월사 이정표는 안 보이고 북한산 둘레길 안내판만
여기 저기 붙여 놓았더구먼, 그랬는데 도봉산은 북한산과 함께
북한산 국립공원에 포함되어 있다고. 아놔~ 알지도 못하면서 승질만...ㅋㅋ








 
또 남의 집앞에서... 꼭 이래야만 했니, 파문..... ㅡ,.ㅡ+




 
이쪽 길이 절이 많더라. 풍수지리적으로 좋은 위치인가?









그나마 마음에 들었던 풍경이 있던 자리
빨간 승용차가 단풍과 제법 어울리누나~^^




 
진정 난 몰랐었네~ 산을 타게 될 줄은.... 그것도 그냥 산도 아니고 돌산을...ㅠ_ㅠ
조금만 올라가면 중턱에 있을 줄 알았지. 그래서 그냥 운동화 신고 왔단말여~ㅠ_ㅠ





드디어 망월사 이정표가 보인다.





한쪽으로는 계곡의 풍경을 볼 수 있는데 원도봉계곡이라고 한다.





띠바, 이런 돌계단이 무수하다.
망월사가는 산길이 돌로 이루어져있다고 보면 된다.
난 돌과 바위가 이렇게 많은 산은 처음 봤다. >ㅡ<








 
그래도 이런 만추의 풍경이 조금은 위로가 되었다.
나중에 풍경이고 나발이고가 되었지만...ㅎㅎ




 
이때만해도 브이질하며 웃을 수 있었지.ㅡㅡ;





악악~~ 돌계단, 나를 절망케했던 징그러운 돌계단!




 

 




 
힘들어도 사진찍고 가는 근성은 칭찬해줄만 하다.ㅎㅎ





덕제샘까지 온거면 망월사가 머지 않았다.
조금만 가자,,,, 고는 하지만 조금도 산에서는 긴 거리이다.






 
덕제샘에 고인 단풍과 낙엽들은 찍고 간다.




 
하악~ 망월사다!! 감격에 젖어 울었다. 으엉엉~~ㅠㅁㅠ
욕하며 울면서 결국 망월사에 왔어!! 감개무량하고나~~




 
먼저 올라간 정례가 찍어준 사진
중간에 꼬부러진 여자가 나다. 엄청 추하군.@@





나는 하도 배에 힘주고 산을 올랐더니 배가 아파 
망월사에 도착하자마자 해우소에 들려야 했다.





해우소에서 나와서야 망월사가 눈에 들어오는구나.





산 오르느라, 배에 힘주느라 모든 에너지가 소진되어 심각하게 초췌해진 me








 망월사는 신라 신덕여왕 8년째 창건된 사찰이라 한다.






 

 
무늬가 특이하고 독특하다. 국화인 무궁화꽃 문양도 보인다.




 
직접 쓴 글씨가 정겹게 느껴진다.
특히, 영어!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서 따박따박 잘 쓰셨군요.^^













 


01

 



 

 

망월사에도 왜그리 계단이 많은지. 계단이라면 치가 떨리더구나.
참선 수행 중이라며 출입을 금한 곳만 빼고 싹 둘러보고 나왔다.

















 
끝으로 조용한 사찰의 샘을 유영하는 낙엽사진을 찍고 망월사를 떠난다.




 
망월사를 뒤로 하고 하산하는 길은 또다시 지옥길!@@




 
다리가 후달거려 죽는 줄 알았다. 원래 내려오는 건 잘 하는 나인데.
돌계단은 내려오는 것도 이토록 힘이 드는 거로구나~>_<





바람쐬러 갔다가 고된 중노동을 한 듯 휘청대는 육체를 끌고 겨우 지상까지 왔다.
아... 진심 힘들었어. 다시는 망월사에 오지않을 것이야~~+ㅁ+





늦은 점심은 얼큰한 짬뽕으로 채웠다.
후식으로 커피도 한잔 마시고 집으로 가는 지하철에 몸을 실었다. 
심신을 수행하러가는 곳이 절일진대, 도봉산때문에 욕만 바가지로 하고 왔다.
부처님, 죄송해요.ㅜ.ㅜ  망월사 고생등산기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