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람숲 책방

book review - 밤이 선생이다.外




1. 즐겁지 않으면 인생이 아니다.   by 린 마틴


일흔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세간살이 다 정리하고 천천히 

가고 싶은 나라에 머물며 오래 여행하는 이야기다. 

이 노부부의 여행은 계속 진행 중. 

즐겁지 않으면 인생이 아니라는데 그렇다면 내 인생은 오래 

전부터 인생이 아니었구나. 이제부터라도 즐겁게 살고 싶지만

여기서는 그런 바람이란 한낱 사치에 지나지않는 것 같다.



2. 김박사는 누구인가?    by  이 기 


정현씨의 강추로 읽게 된 이 기호의 소설집

음... 표제작인 김박사가 제일 볼만했고 나머지 단편들은

그냥 그랬다. 그래도 주목할 작가들 중 한사람이라는 그의

책을 이렇게나마 한번쯤 읽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듯.^^


   

3. 치즈랑 소금이랑 콩이랑    by 에쿠니 가오리 외

 

이 책은 그다지 할 말이 없다. 

그림이 많을 줄 알고 빌렸는데 몇 개 없어 실망, 글은 신변잡기성






4. 드로잉 자전거여행     by  김 혜 원



그림을 그리고나서부터 일러스트 디자이너들의 블로그나


책을 자주 접하게 되었다. 공통적으로 그림을 그리고 


사진을 즐겨 찍으며 (디카와 더불어 꼭 필카로 찍더라는) 


여행을 좋아한다. 모두 내가 좋아하는 것들. 후후 -


특히, 베를린과 네덜란드에 가서 둘러보는 거의 모든 것들이


현재 내가 꿈꾸는 것들이라 책을 덮고 눈가만 적셨더라.ㅠㅠ








5. 밤이 선생이다.    by 황 현 산



어느 문학비평가가 한겨레와 국민일보에 실었던 칼럼을 엮은 책


좋은 책으로 꼽기도 한 바, 올드하지만 두고 두고 읽어볼만한 문장들이 많다. 


노 전 대통령의 유서를 읽고 쓴 글로 끝을 맺는데 뮈랄까, 유종의 미가 느껴졌달까. 


그러므로 끝이 좋았다.









6. 커피점 탈레랑의 사건수첩    by 오카자키 다쿠마



비블리아 고서점의 소설과 성격이 비슷할 거 같아서


빌렸는데 그거슨 나의 착각이었던 것이었다.


잠깐 주춤하다 드로잉에 대한 열정이 마구 쏟구치고 있다.


이러다가 불꽃이 한순간 꺼지듯 사그라들지도 모르겠지만.ㅋㅋ 


아무려나, 나도 상빼 아저씨 삽화집이나 빌려봐야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