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놀이 - 성수동 [어반 소스]
▤ day tripper/└ 카페 순례기




진즉 해야했을 포스팅, 이제야 한다.ㅎㅎ

업뎃하는 것도 귀찮음. 요샌 모든 게 다 귀차니즘 

고깃집 <교대이층집>에서 냠냠~~

근디, 정작 고기 사진은 안 찍은 게 함정, 뭐여~





커피는 예전에 가려고 했는데 대관때문에 못 갔던 카페 <어반 소스>





양쪽으로 꽃이랑 오리조형물이 우리를 맞이해준다.





이쪽 자리는 보다시피 사람들이 많아서 





다른 편으로 자리를 잡았다. 나름 규모가 큰 카페









아이스커피와 티라미수스러운 빵을 시켰다.

빵이 좀 있었는데 먹을만한 건 없어서

고른 게 저 건데 생각보다 맛이 

괜찮아서 둘이 흡족해했다는 후문이다.ㅋㅋ







달달한 맛이라 아메리카노랑 먹기 딱 좋았다.





탁자 밑의 저 동그란 통은 아무리 봐도 고깃집에서나

볼법한 거고 저 높은 의자 역시 그렇다.・ิ_・ิ 

카페와 참 안 어울리는 탁자와 의자가 에러임.





그러나, 그런 걸 상쇄시키고 남을 게 있는데

바로 입구 맞은 편 정원이 그렇다. •̀.̫•́✧ 





나무의 푸르름을 더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창가 풍경







사진찍는 친구의 모습 ^^*





카페 <어반 소스>만의 매력 포인트, 카페 밖 작은 정원

날씨가 좋은 날은 여기서 시간을 보내도 괜찮을 것 같다.





카페를 나오며 -

사진을 찍으려다 보니 이층도 있다. 여기 저기 앉을 곳이 많구나. 

성수동의 카페들이 공장 지대를 개조해서 그런지 다 

엇비슷한 모습인데 여긴 정원이 있어 조금은 달라보였다.

다음 포스팅은 아이패드로 그린 그림이 되길 바란다.

그림 좀 그려볼까, 마음만 그리 먹고 있다. ˊ• ૢ·̫ •ˋ

행동으로 옮겨지질 않는 게 문제인데...  ̄(エ) ̄

일단 드로잉앱을 좀 공부해야할 것 같은데 말이다.







Favicon of https://easykook.tistory.com BlogIcon EasYKook 2019.09.05 21:30 신고 URL EDIT REPLY
인테리어가 뭔가 트렌디하면서도 차별화 된 것 같아 눈길이갑니다. 저는 최근 성수동에 장미맨숀이란 카페를 다녀왔는데 참 안락하니 좋더라구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9.09.10 13:58 신고 URL EDIT

정원이 차별화에 한 몫하는 듯 해요.^^
성수동 '장미맨숀' 저도 들어본 것 같아요.
좋다하시니 담에 성수동 가면 가봐야겠어요.ㅎㅎ

Favicon of https://mintnamoo.tistory.com BlogIcon mintnamoo 2019.09.06 21:46 신고 URL EDIT REPLY
예전에 지은 공장들은 더 튼튼해 보이는것 같아요.
그러고 보니 요즘 공장은 조립식으로 짓는듯요~
공장을 카페로 변신 시킨것은 정말 좋은 아이디어인데 저는 가보지는 못한것 같네요. ㅋ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9.09.10 14:01 신고 URL EDIT

그러게, 요즘에 짓는 공장은 조립식으로 후딱 짓는 것 같으당.
성수동은 근데 너무 저런 것들이라 몇 번가면 질린 감이 있어.
가고프면 나중에 같이 가도 되구~ 말만 하라구~~ㅋㅋ

Favicon of https://130.pe.kr BlogIcon 청춘일기 2019.09.09 16:26 신고 URL EDIT REPLY
앗, 가려다 말았다는 말에 예전에 올리셨던 사진이 생각났어요^0^ 비슷하게 입구 사진 올리셨던거 같은데.
암튼 입구 사진만 보고는 빌딩에 붙어 있는 카페인줄 알았더니 마지막 사진을 보니 단독 건물인가봐요.
게다가 뒷뜰?같은 공간도 있어서 야외에 앉아서 쉴 수 있는것도 좋네요. 공간이 참 좋은 카페네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9.09.10 14:16 신고 URL EDIT

아, 기억하시다니 대단하시네요!@@
네, 단독 건물인데 역시나 공장 비스무리하게 쓰이던 건물을
개조한 것 같아요. 뒷뜰이라는 표현이 너무 좋아요.^ㅅ^
뒷뜰이 있어서 그나마 다른 성수동 카페와 차별되는 것 같았어요.

Favicon of https://moon-palace.tistory.com BlogIcon _Chemie_ 2019.09.10 17:32 신고 URL EDIT REPLY
오 정말 저 정원이 이 카페의 매력포인트네요
이웃님들 블로그 보면 정말 멋진 카페들이 너무 많더라구요.
요샌 정말 뭔가 특징이 있지 않고선 안될것 같아요.
다음 포스팅이 아이패드로 그린 그림이 되길, 저도 바래봅니다!
너무 궁금해요ㅋㅋㅋ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9.09.16 16:10 신고 URL EDIT

정원이 없었으면 그저 그런 카페였겠죠~^^
넹, 커피공화국이라고 카페들이 너무 많아서 케미님 댓글처럼
특징이 없으면 오래 버티기 힘들 것 같아요.
아이패드로 그림그리기 어려워요~ㅠㅠ

Favicon of https://easykook.tistory.com BlogIcon EasYKook 2019.09.10 21:52 신고 URL EDIT REPLY
색보정을 참 신비롭게 하셨어요! 저는 장미맨숀이라는 카페를 얼마전에 다녀왔는데 성수동이 확실히 핫플이네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9.09.16 16:11 신고 URL EDIT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장미맨숀 가보렵니다. ^^

2019.09.11 16:39 URL EDIT REPLY
지금 딱 야외가 좋을때다~~^^가자가자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9.09.16 16:12 신고 URL EDIT

그르네. 담에 만나면 갈까요? 가을 날씨를 즐겨보아요~ㅎㅅㅎ

Favicon of https://dragonphoto.tistory.com BlogIcon 드래곤포토 2019.09.13 14:41 신고 URL EDIT REPLY
분위기 있네요
즐거운 추석되세요 ^^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9.09.16 16:13 신고 URL EDIT

추석연휴 잘 보내셨나요? 좋은 한 주 보내세요~^^

Favicon of http://blog.naver.com/missbelle_ BlogIcon 미스벨 2019.09.29 00:34 URL EDIT REPLY
우와~ 카페 규모 한번 엄청 나네요. 그리고 공장을 개조했다지만 정원을 구성한 건 대박인 듯 합니다.
비슷한 컨셉의 타 카페와 확실히 차별화되고 기억에 남으니까요.
계절마다 다른 옷을 입을 정원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높다란 테이블 기둥으로 쓰인 드럼통 보고 혼자 빵 터졌어요. 저건 '서서갈비집' 풍경이잖아요. 푸핫!
학창시절 등하교길에 공사 현장 지나가면 드럼통에 불 지펴놔서 친구들과 손 비비곤 했었는데...
잠시 추억에 젖어봅니다.ㅎㅎㅎ
(8,90년대엔 흔했던 드럼통도 요즘엔 구하기 힘든 매물이라 하데요. 전에 '서서갈비집' 사장님 인터뷰 기사에서 봤슴^^)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9.09.30 15:30 신고 URL EDIT

정원땜시 다시 가고픈 카페로 등극한 거지.ㅎㅎ
요즘같은 날씨에는 정원쪽 자리는 늘 비어있지않을 듯.
그챠~ 갈비집에서 봄직한 드럼통이 웬말인가!ㅋㅋ
글쿠나. 구하기도 힘든 추억의 물건이 된 드럼통을 카페에서
쓰다니 좋게 봐줘야하겠군.^ㅁ^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