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의 호캉스② - 명동 시내 밤나들이
🍏 일상 (day tripper)/└ 보통의 나날




포만감에 휩싸인 복부를 안고 밤나들이에 나섰다.

호텔에서 나와 조금만 걸어가면 바로 시청 앞이다.

고 박원순시장님이 생각나 잠시 코끝이 찡해졌다.

부디 좋은 곳에서 영면하시길...  ᵒ̴̶̷̥́ ·̫ ᵒ̴̶̷̣̥̀ 





좌 - 시청 앞에 세워진 크리스마스 트리      우 - 명동 거리 크리스마스 트리





시청을 지나 을지로입구까지 쭉쭉 걸었다.

성탄절 시즌이라 그래도 시내는 이렇게

성탄절 분위기가 물씬한 모습이다. ´▽`





롯데면세점과 백화점 앞에는 눈에 확 띄는 야간 빛장식들로 인해

사람들이 서성거렸는데 모두 사진찍기위해서였다๑・̑◡・̑๑





그랴서 우리도 우리도 그 앞에서 이렇게 사진을 찍어봄.

낯짝이 좀 보여주기뭣해서 저도 만화처리를 했어유~ㅋ





그리고 명동성당을 한번도 본 적이 없다는 정례를 위해

명동성당에 왔으나 보다시피 코로나19로 인해 입장 불가

성당과 사찰은 참말로 방역지침을 잘 지키는구만,

개독들은 아직도 계속 터진다. 이정도면 심한 욕을 안할 수 

없다. 이 나라는 개독들때문에 코로나를 잡는 게 힘들 것 같다. 

그나저나, 사진을 보면 명동중심가인데 인적이 이렇게 없을 수가!

12월, 그것도 주말 밤에 사람들이 없는 건 처음 보는 광경이

아닐 수 없다. 명동은 관광객들이 없으면 살아나기 힘들 듯.





중간에 노점상들이 줄지어있었는데 그 거 없으니 

거리가 이렇게 깨끗할 수가! 그 건 참 좋은데 말이지.

영혼없이 걸어가는 나의 뒷모습 ⨀ ེ⌓⨀ ེ





여기는 신세계본점인데, 사진이 겁나 흔들려버림.  ̄(エ) ̄

다시 호텔로 돌아와 씻고 욕조에 몸도 담가보고 지선이와 수다떨다가

정례가 어여 자라고 해서 누웠지만, 거의 못 자다가 아침에 슬핏

잠이 들어 늦게 일어났다. 아침은 이삭토스트를 먹고 싶었는데

일요일에는 휴무라 호텔 1층에 있는 편의점 음식으로 해결했다.

이 날, 눈예보가 있어서 진짜일까, 싶었는데 실제로 그 일이

일어났다. 펑펑 눈이 내리고 있었다. 가장 신나한 사람은 정례 ㅋㅋ

우리는 근처 덕수궁에 들렀다가 가기로 했다. ◟(˘◡˘∗)◞ ᗦ↞◃









Favicon of https://nearer.tistory.com BlogIcon 더가까이 2020.12.28 15:17 신고 URL EDIT REPLY
시골(?)은 아니지만 지방도시에 살다보니, 한나라의 수도의 화려함이 참 새롭게 보입니다 ㅎㅎ
올해는 정말 조용한 크리스마스를 보냈어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0.12.28 16:43 신고 URL EDIT

서울 시내가 좀 화려하긴 하죠.^^ 저도요.
올해처럼 성탄절 시즌이 조용했던 해가 없었던 것 같아요.ㅡ_ㅡ

Favicon of https://choastitch.tistory.com BlogIcon 초아놀이터 2020.12.28 18:41 신고 URL EDIT REPLY
야간 빛장식이 멋지네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0.12.29 13:35 신고 URL EDIT

도시의 12월은 저런 장식들때문에 멋져보이죠.ㅎㅎ

쩡례 2020.12.29 09:36 URL EDIT REPLY
위에.. 을지로입구 롯데백화점앞 트리아니고..명동 거리에있던 트리인데....

명동에 사람이 그렇게 없는건 처음봤지..
그리고 명동을 가보고도 성당은 처음이였던..나..ㅎㅎㅎ 성남 촌년이네..ㅎㅎㅎ

백화점앞이 그나마 화려하니..사람들이 거기만 있었지..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0.12.29 13:39 신고 URL EDIT

헉, 그러네. 수정했따~ 요새 나사가 하나 빠진 듯.ㅋㅋ
긍게~ 성탄절 시즌인디 저런 야간 장식마저 없었으면 죽은 도시인 줄.
서울살면서도 안 간 곳 많아. 다 그런 거지.ㅋㅋ
딱 적 통로만 화려하게 해놓아서... 클쓰마쓰 느낌이 났다능~^^

Favicon of https://mintnamoo.tistory.com BlogIcon mintnamoo 2020.12.29 12:07 신고 URL EDIT REPLY
저도 명동성당 사진보고 여기는 잘지키자너~ 그러고 있었어요. ㅋ
성탄행사도 욕먹을까봐 미리 땡겨서하는 개독들...미움 받는건 아는데 왜 하냐고요~
명동하면 예전 언니랑 크리스마스 이브에 시사회 갔을때 저녁 먹으로 갔다가
엄청난 인파에 밀려다녔던 생각이나요.
사람들 없으니 뭔가 깨끗해진 느낌이 나네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0.12.29 13:43 신고 URL EDIT

성당하고 절은 확진자들이 거의 안 나오자너.
개독들만 아주 ♪♪♪이라능~ 그러면서 지들이 왜 욕먹는지도 모르고 정부 욕함. ;;
아~ 나도 기억나. 지금은 없어진 중앙극장에서<렛미인> 봤었지.
마스크 안 쓰고 다니던 그 때가 그립다.
거리에 노점상이 없어서 그래. 그 거 하난 좋더라구.ㅎㅎ

Favicon of https://130.pe.kr BlogIcon 청춘일기 2020.12.31 09:10 신고 URL EDIT REPLY
명동에 저렇게 사람이 없이 한가하다니 ㅠ.ㅠ
밤에 서울광장은 불빛때문에 더 멋져보이네요. 특히 시청은 엄청 화려한 느낌^^;
작년 여름에 가봤던 서울 광장이 그리워지는군요. 참 걱정없이 돌아다닐 수 있던 그 때😭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0.12.31 13:22 신고 URL EDIT

저도 여태껏 처음 보는 광경이었어요.ㅡㅁㅡ
밤에 서울광장 보는 것도 처음이었네요.ㅎㅎ
저도 그래요. 역병때문에 이렇게 될지 누가 알았을까요~ㅜ^ㅜ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