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가는 길' 촬영지, 용인 장욱진 가옥
🍏 여행 (Bon Voyage)/└ 한국 기행


이 포스팅은 가장 최근의 것인데 왜 먼저 올리는가하면

우리처럼 갔다가 허탕치는 사람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서다.

현재 드라마 촬영으로 인해 개방을 하지 않으니 

11월말 이후에 방문하시기 바란다. ㅜ^ㅜ




우연히 재방송으로 본 드라마 <공항가는 길>

한국드라마는 소재 고갈로 거의 보지않는 편이지만.

잠깐 채널을 고정시키고 딴 짓을 하다가 보는데

한옥이 나오는 배경이 너무 에쁘길래 알아보았더니

용인 장욱진 가옥이란다. 마침, 용인에 지인도 있고해서

그녀와 시간을 맞춰 교통편도 알아본 후 이 곳을 찾았다. 





죽전역에서 26-1번을 타면 장욱진 가옥으로 갈 수 있는데

그 전 정류장에서 내려야 이정표가 보이니 참고하시길.

우리는 장욱진 가옥에서 내렸는데 이정표가 없어서

지나가는 주민에게 물어서 찾아갔다.ㅡ,.ㅡ;;





화가 장욱진 선생이 말년에 작품활동을 했던 곳이며

게다가 근대문화유산 중 하나라고 한다.




잘 왔다며 사진찍고 있는 me







찡그린 표정이 앞으로 무슨 일이 벌어지리라는 걸 말해주는 듯 허다. ;;







이때까지만해도 문을 닫았으리라곤 꿈에도 생각못했더랬다.





그런데, 실제로 그 일이 일어났습니다~

굳게 잠겨 열리지 않는 문

드라마 촬영관계로 개방을 하지 않는단다. 





샛길로 걸어가 작은 틈새사이로 보이는 풍경이라도 담고자 용을 썼다.





장욱진 가옥

근대식 건물에 작은 정원이 꽤 예쁘다.




이런 곳을 들어가서 볼 수 없다니 너무 서운하고 안타까울 뿐.





휴관이라고 한다.

인터넷으로 장욱진 가옥 검색했을 때

휴관이라는 정보를 접하지 못했는데 우찌 이런 일이! 

대개는 드라마 촬영한다고 휴관까지 하는 경우를

거의 보지 못한 것 같은데 아무튼 드라마때문에

알았던 곳을 드라마때문에 찾아오고도 보지 못하는

일이라니,,,, 세상사 참으로 아이러니하구나야~ ㅅㅂ 







쓸쓸한 마음을 안고 발길을 돌린다.





그와중에 인증샷 또 찍고 ;;







아쉬운 마음을 아이비가 드리워진 풍경으로 채워본다.





허탈한 우리는 응가싸다가 서둘러 끊은 기분으로 장욱진 가옥을 떠났다.

다시 찾을지는 미지수다. 왔을 때 보고 가야 되는 건데. 젠장~

앞으로는 더 꼼꼼하게 알아보고 다닐 일이다.






정례 2016.10.24 17:24 URL EDIT REPLY
웃긴다..드라마때문에 휴관이라.
배우가 있어서 촬영할때 빼고는 개방해놔야하는거 아냐??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6.10.24 17:27 신고 URL EDIT
실시간댓글~ 그러게말여. 나도 이런 경우는 첨본다니깐! >ㅁ<
덕분에 암 것도 못보고 대신 율동공원에 갔다왔어.ㅋㅋ
Favicon of https://130.pe.kr BlogIcon 청춘일기 2016.10.24 20:13 신고 URL EDIT REPLY
그그실 ㅂㄷㅂㄷ-_-
애써 찾아갔는데 휴관이라니!
외관은 참 멋스러운데 실내를 못보셨다니 제가 다 안타깝네요 ㅠ.ㅠ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6.10.25 13:04 신고 URL EDIT
정말이요~ ㅂㄷㅂㄷ~~ㅠ_ㅠ
그나마 멀지않은 곳이었어서 다행이었죠.
들어가서 다 구경하고 싶었는데 저럴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지요. ;;
Favicon of https://mintnamoo.tistory.com BlogIcon mintnamoo 2016.10.25 00:03 신고 URL EDIT REPLY
무쟈게 팡당했죠. -_-; 근처를 지나도 빵집만 가지 이곳은 들어가지 않겠어요.ㅋ
저희 말고도 드라마 보고 찾아가는 사람들이 있을텐데요. 공지도 없고 넘해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6.10.25 13:06 신고 URL EDIT
긍게 말여~ 우리 둘다 뭥미해서 한동안 혼이 나갔었음. ㅜㅜ
그러게, 나도 정보 나름 알아본다고했는데 왜 휴관인 것 없었던 것인가~
정말 '빵이 좋아' 빵집이 아니었다면 이를 갈았을 듯.ㅋㅋ
2016.10.25 06:54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6.10.25 13:09 신고 URL EDIT
나도 드라마보고 좋아보여서 갔는데 아, 멘붕~ 뒷목잡았더랬지.@@
긍게, 너도 이번 제주여행에서 문닫고 먹을건 다팔리고 멘붕이었쟈~
그런가벼~ 세상일은 90프로가 운이라고 봄. ㅅㅂ
Favicon of https://angelroo.com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6.10.25 11:19 신고 URL EDIT REPLY
제가 얼마전 다녀온 양주의 장욱진미술관의 바로 그분이신거 같네요.
자택까지 보전되어있을정도면 정말 대단한 분이셨나봐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6.10.25 13:10 신고 URL EDIT
아, 맞다. 민수님이 다녀오셨죠. 장욱진미술관!
어째 어디서 낯이 익은 이름인가했어요.ㅎㅎ
그런가봐요. 진짜 대단한 분이신지 직접 알아보려고했더니 이 사단이 났네요. ;;
안나 2016.11.12 09:03 URL EDIT REPLY
저도 갔다가 허탕ᆢ
서울서 6명이ㅡㅠ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16.11.12 13:14 신고 URL EDIT
헉, 여섯 분이나 가셨는데 어떡해요. 그 마음 제가 잘 압니다.ㅜㅜ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