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산성 둘레길의 가을 上
▤ Bon Voyage/└ 한국 기행





돌계단을 꾸역꾸역 올라 도착한 남한산성 남문

인터넷에서 본 너무 멋진 사진이 남문에서 찍은 

사진이었는데 내가 찍은 사진은 왜 이렇죵? ҂⌣_⌣





이 거대 은행나무도 잎이 다 떨어져있고...

정례가 말하길, 그 전주가 피크였다고 한다.

왜 때문에 나는 늘 한타임 늦는 것인가. 

봄에는 벗꽃철이 그렇고 가을에는 단풍철에 

딱 맞게 오기가 이처럼 어려웁다. *`Ω '*





망원렌즈로는 담을 수 없는 풍경이기에 여기서 

광각으로 교체했다. 그래요. 렌즈까지 하나 더 

가지고와서 가방이 느무느무 무거웠시요. 가방없이 

맨몸으로 오고 가는 사람들이 너무 부러웠다.ー ε ー





역광때문에 눈을 게슴츠레뜨고...° ͜ʖ ͡°





그래도 남문을 지나 걸어가는 곳곳에 단풍나무가

꽤 있어서 가는 길이 즐거웠다. ٩(•◡•)۶ 





여기서부터 아직 빨간잎을 품고 있는 단풍나무가 조금씩 눈에 띄었다.





새빨간 단풍이 오고 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아서

사진찍기 좋기에 사람들이 가장 많았던 곳이다.*´~`*





그래서 이 단풍나무 아래에서 누구나 인증샷을 찍고 

가는데, 역광이라 영 사진이 잘 나오지 않는다. ๑•́ ₃ •̀๑

빛과 더불어 잘 찍으면 좋은데 그게 맘처럼 되지 않아유 -





정례의 노트9로 셀피를 찍었더니 이런 사진이...ㅋㅋ 

마치 하늘에서 광명이 쏟아지는 듯한 빛이여~

당장이라도 둘이 승천할 기세로닼✧(๑˃̵ᴗ˂̵)و 





단풍이 든 산자락 아래 기와지붕이 멋드러져

보여 저긴 어디야? 물어봤더니 거기가 바로 

남한산성 음식점들이 모여있는 곳이라고. >﹏<。





빛을 받으면 더 예뻐지는 노란 단풍잎

빨강이도 좋지만 노랑이도 좋다.^^





단풍이 보이면 열라 가서 찰칵해 줍니다 -





가을 풍경이 내려 앉은 곳에 자리잡은 그 분들





역광이랑 잘 찍어볼라고 갖은 쇼를 했지만 이게 최선이다. (°᷄n°᷅)





우리는 수어장대를 향해 걸었다.

한쪽으로는 성벽이 있어 그쪽으로 걸어도 좋다.





얼른 뛰어가 성벽있는 곳으로 가서 조망했더니만,

미세먼지때문에 산 아래 아파트가 있는 풍경이 이렇게

흐릿하다. 이 날, 미세먼지가 꽤 있었구나.ㅎㄷㄷ

걸으면서는 몰랐는데.... 아, 무섭고 치명적인 미세먼지 `Δ '

그치만 저 따닥따닥 붙어있는 아파트들도 만만치않게 무섭다.

 




성벽을 따라 수어장대를 향해 걸었다. 아니다, 수어장대에서 나올 때였나?^^;;

이쪽은 미세먼지의 영향을 특히 많이 받아서인지 사진도 흐리멍텅하다. (๑•̀ㅂ•́)و







2018.11.21 08:34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11.21 14:48 신고 URL EDIT

으흐흐~~ 마따, 그럴수도 있겄다.ㅎㅎ
미세먼지땜시 잘 안 보여서 그런지 더 공포스럽게 보이더라구.ㅎㄷㄷ
미세먼지 넘 싫다. 짱개국땜시 어찌 사나 싶다.ㅠㅠ

쩡례 2018.11.21 09:24 URL EDIT REPLY
항상 피크인 계절을 맞춰서 가는건 어려운듯.ㅎㅎ
그나마 날이 춥지않고 따뜻해서 등산하기는 좋았어

글구... 노트7아니구.. 노트9입니다~~~~~~^^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11.21 14:50 신고 URL EDIT

긍게 말여~ 타이밍 맞추기가 넘 어려움.ㅋㅋ
난 썰렁할 줄 알고 경량패딩까지 갖고 가서리... 아오~
아... 글쿠나. 노트 9, 맨날 헷갈림.ㅋㅋㅋ

Favicon of https://mintnamoo.tistory.com BlogIcon mintnamoo 2018.11.21 21:42 신고 URL EDIT REPLY
남한산성 단풍이 이쁘네요~ 특히 돌담과 단풍은 최고의 조합인듯요.
날씨가 화창해 보이는데 망할 미세먼지가 있었군요.
가방이 무거워 보이시긴 하네요. 어쩔 수 없는 뚜벅이들의 숙명이죠. T-T
갖고 싶은 카메라 딴지에서 사진 보고 소니로 바뀌었어요. ㅋㅋ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11.22 16:28 신고 URL EDIT

어, 이쁘더라~ 단풍은 특히 옛스러운 것들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
그러니까,,, 미세먼지가 생각보다 많았던 듯. ;;
띵띵해보이는 조끼말고 걍 경량패딩만 넣고 갈 걸 그랬어.
근래, 디카계에선 소니가 일등인 듯. 신제품도 많이 나오고...ㅎㅎ

Favicon of https://jujuen.tistory.com BlogIcon 글쓰는 엔지니어 2018.11.21 22:21 신고 URL EDIT REPLY
지금 딱 돌기 좋은 날씨겠네요 ㅎㅎㅎㅎ 너무 즐거우셨겠어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11.22 16:29 신고 URL EDIT

네, 좋았어요. 지금은 단풍이고 은행잎이고 다 떨어졌을 거예요.^^;;

Favicon of https://130.pe.kr BlogIcon 청춘일기 2018.11.22 12:41 신고 URL EDIT REPLY
하하하하 노트9로 찍은 셀카에서 빵터졌네요 어떻게 저런 빛줄기가 머리뒤에서 딱! 내리는거죠? ㅎㅎㅎㅎㅎ
늦었다지만 단풍이 아직 많이 남아있네요 저렇게 빨갛게 물든 단풍이라니...
산 위에서 내려다보니 경치가 아름다워야할텐데 미세먼지때문에 ㅠ.ㅠ 다음주에 친구들이랑 근처 산에 올라가려고 하는데 단풍 사진들보니 기대됩니다^^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11.22 16:33 신고 URL EDIT

셀카 너무 웃기죠?ㅋㅋ 빛이 마구 쏟아지는 게 성자가 된 느낌이랄까.ㅋㅋ
다행히 볼만한 단풍나무들과 낙엽이 있어서 위로가 되었죠.^^
미세먼지의 심각함을 느꼈어요. 아~ 부산은 아직 단풍이 남아있나요? 즐거운 산행되시길요~~^ㅅ^

Favicon of https://angelroo.com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8.11.22 13:28 신고 URL EDIT REPLY
와 사진이 정말 가을가을하군요....
가을은 너무 짧아서 제대로 느껴보지도못한거같아요 ㅜㅜ
가을 좋은데...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11.22 16:35 신고 URL EDIT

그러게요. 봄, 가을이 너무 짧죠. 제일 아름다운 계절인데 말이죠. ;;ㅅ;;

Favicon of https://the3rdfloor.tistory.com BlogIcon 슬_ 2018.11.22 13:29 신고 URL EDIT REPLY
단풍철 다음주에 가셨다고 하지만 정말 예쁜데요! ㅎㅎㅎ 나뭇잎 사이로 보이는 빛이 아름다워요 ㅎㅎ
저도 예전에는 몰랐는데 블로그 시작하고 여행 다니면서 벚꽃철, 단풍철 맞추는 게 참 어렵다는 걸 알게되었어요.
왜 내가 사진 찍으러 가면 뭔가 허전한지... 흑흑ㅋㅋㅋㅋ
좋은 날에 미세먼지가 딱 한가지 흠이네요 ㅠㅠㅠ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11.22 16:40 신고 URL EDIT

살짝 비껴갔지만 단풍이 아직 다 떨어지지 않아서요.^^
빛이 들어간 사진을 참 좋아해서 자주 찍는 편이어요.ㅎㅎ
그쵸~ 자연은 너무 예상 밖이라 그 철에 맞추는 건 운에 맡기는 게
아닐까 싶어요.^^ 봄, 가을에 꼭 미세먼지가 만땅이죠~ 나쁘다, 짱개국!

Favicon of https://wantfree.tistory.com BlogIcon 밥짓는사나이 2018.11.22 22:27 신고 URL EDIT REPLY
단풍철이라,, 멋진사진들이 많네요.
색감이 살아있어요-!!ㅋ
가까운 곳인데 요즘은 자주 못가서 아쉬워요 ㅠ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11.23 15:49 신고 URL EDIT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원래 가까운 곳일수록 잘 찾지않게 되더군요.^^;;

Favicon of https://moon-palace.tistory.com BlogIcon _Chemie_ 2018.11.28 02:31 신고 URL EDIT REPLY
앗 한걸음 늦었다고 하기에는 단풍이 너무 이쁜데요?
정말 단풍은 한국 산이 최고인것 같아요ㅋㅋ

근데 한국 미세먼지는 여전히 아주 심한가봐요.
미국에서 살다가 한국으로 거주를 옮긴 지인의 두돌된 딸이 아토피가 생겼다며, 미세먼지 탓을 하더라구요.
정말 걱정입니다ㅠㅠ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가람숲 garam_林 | 2018.11.28 15:36 신고 URL EDIT

단풍이 다 지지않아서 다행이었죠.ㅎㅎ
맞아요. 한국은 산이 많아서 단풍철에 울긋불긋한 게 너무 좋죠!
미세먼지, 장난아니어요. 어제부턴 황사에 초미세먼지에 죽을 맛입니당.
그럴만해요. 중국발 미세먼지가 반이상을 차지하니 큰일이어요. ;;ㅅ;;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