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가을, 고궁 나들이 (창덕궁上)
🍏 여행 (Bon Voyage)/└ 한국 기행




지난 7월 이후 몇 달만에 만나는 양파 회동

이제 코로나19는 일상이 되어서 각자 개인이 정부의 

지침을 잘 따르면서 조심하며 살아가야갈 듯 싶다. ;;

야외를 선호할 수 없는 상황인지라 이 날도 밖으로 나갔다.




어딜갈까하다가 가을에 고궁이 좋은고로 간만에 창덕궁으로 향했다.

창덕궁은 후원을 봐야하는데 즉흥적으로 장소를 잡아서 인터넷이고 

현장에서고 후원 입장은 매진되어서 그냥 돌아보기로 했다. •́︿•̀ 。





돈화문

아침 일찍 서둘러왔는데도 사람들이 꽤 많더라.

게다가 옆에서 공사가 한창이라 정신이 없었던,,,;;







자, 간만에 창덕궁을 돌아봅시당~♪





오랜만에 모였으니 인증샷도 찍고 움직여보자.^^





창덕궁이 생각보다 단풍나무가 없더라. 입구에 보여서 찍음. ・ิ_・ิ 





셋이 모이면 인물사진이 많아유~ㅋㅋ





인정전으로 들어가봅니당~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니 좋은 건 모자이크 처리를 덜 해도 된다는 점 





인정전을 배경으로 마음에 드는 사진 ^~^





정삼품과 함께 해유~ ◟( ˘ ³˘)◞ ♡





인정전은 창덕궁의 정전





왕의 즉위식이나 외국 사신 접견 등 

나라의 공식 행사를 치르던 곳이라 한다.





좌측의 단풍나무들과 화려한 색색깔이 조화를 이루었던 인정전 외부 모습





꽃그림의 문양이 예쁘다. 찬찬히 뜯어보면 감탄이 절로 나오는 우리 건축물





 가을스러운 풍경이 옛 건축물과 조화롭구나~





창덕궁 궐내각사, 커다란 나무가 우리 시선을 사로잡았던 곳이다.

정례, 눈감고 있어서 만화 그림 처리혔어. ㅠㅠ 





잎이 다 떨어져서 커다란 나무가 조금 무색해보이지만





낙엽을 밟고있으니 가을을 몸소 느낄 수 있어 좋았다. ∗❛ᴗ❛∗





후원을 못 가니까 창덕궁에서 그나마 좋았던 곳을 꼽으라면 여기





사람이 없었으므로 마스크도 벗고 인증샷

내 얼굴 어딘가 이상하당. 보는 사람들을 생각해서 

나도 만화 그림으로 얼굴 처리를 하던가 해야징~





사람이 없어 더 좋았던 궐내각사 ୧~ ᴥ ~୨ 





이 날, 날씨가 미세먼지때문인지 좀 흐려서 사진이 

잘 안 나올까 걱정했는데 그럭저럭 나쁘지않게 나왔다.





소나무로 둘러쌓인 저 곳은 매점인 듯 하다. 발닿는 곳으로 쭉쭉 걸어가 본다.









Favicon of https://mintnamoo.tistory.com BlogIcon mintnamoo 2020.11.16 19:17 신고 URL EDIT REPLY
가을은 고궁이지요~ 역쉬 사진들이 넘 좋네요. ^^
마스크만 없었으면 사진이 더 멋졌을것 같아요.T-T
다시 코로나가 창궐하고 있으니 마스크에서 해방되는 날은 점점 더 멀어지는것 같아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0.11.17 13:12 신고 URL EDIT

글치~ 고궁은 특히 가을에 더 좋은 듯.^^
어휴~ 이제 마스크없는 세상은 상상이 안 되넹.ㅠㅠ
그르게. 계절때문인지 확진자가 많이 나와서 우째야될지.
사람들을 안 만날 수도 없고... 참... 골치아프당.>_<

Favicon of https://nearer.tistory.com BlogIcon 더가까이 2020.11.17 05:45 신고 URL EDIT REPLY
고궁의 가을사진 감사합니다. 지붕선들도 예쁘게 잘 담으셨네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0.11.17 13:13 신고 URL EDIT

저야말로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해요.^_^*

Favicon of https://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2020.11.17 10:12 신고 URL EDIT REPLY
후원 가보려 했는데 예약이 일찍 마감되었더군요.
서울 고궁의 가을은 다른 계절보다 더욱더
아름다움을 뽐내는 같습니다.
저도 살며시 거닐고 싶습니다. ^^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0.11.17 13:16 신고 URL EDIT

후원 예약하기 힘든 거 같아요. 코로나때문에 더 그런 것 같고요 .;;
네, 고궁은 사계절 중 가을이 특히 더 아름답더라구요.^^
후원 예약 성공하셔서 후원까지 거니시길 바랍니다. : ]

쩡례 2020.11.18 10:55 URL EDIT REPLY
간만에 얼굴도 보고 좋았지...
다들 잘 돌아다니는듯..마스크잘끼고 조심조심 만나야지
다시 많아지니.. 무섭긴해..
다음에 언제인지 모르지만 그때는 예약을 꼭 하고 가야지.
후원을 안보니... 2% 부족해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0.11.18 14:46 신고 URL EDIT

그랬지~ 어, 마스크 잘 끼고 조심하면 될 듯.
오늘 300명 넘게 나왔더만 다들 해이해져서 막 다니긴하드라.
맞아, 창덕궁은 후원을 봐야지 제대로 본 거라... 꼭 예약해서 가야할 듯.

Favicon of https://break-t.tistory.com BlogIcon 딸기향기 2020.11.19 22:21 신고 URL EDIT REPLY
와 가을냄새 물씬 나는 사진들이네요 :-) 잘보고 가요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0.11.23 14:14 신고 URL EDIT

오랜만입니다.^^ 한국은 가을이 참 예쁘죠~

Favicon of https://phototour.tistory.com BlogIcon YJTst 2020.11.20 21:39 신고 URL EDIT REPLY
가을은 역시 고궁이죠...가을냄새 물씬 풍기네요. ^^
Favicon of https://garamwood.tistory.com BlogIcon garam_林 | 2020.11.23 14:15 신고 URL EDIT

맞아요. 가을 고궁은 언제 가도 좋죠~^ㅅ^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